의료 3d프린팅-얼굴.png

                            의료 바이오 3D 프린팅 교육 과정

- 업계 선도기업들 컨소시엄 구성하여 힘 합쳐

- 국내 최초로 메디컬 분야 전문 교육 시행하기로 

캐드 3D프린팅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인텔리코리아(대표 박승훈)는 의료 바이오 분야의 3D프린팅 전문교육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의료 및 3D프린팅 분야의 선도기업(메디컬아이피, 인텔리코리아, 더트루바인, 매경비즈, 류진랩, 캐리마 이상 6개사)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7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인텔리코리아 3D프린팅교육센터에서 의료 바이오(Medical BIO) 분야에 특화된 3D프린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금번 의료 바이오를 위한 3D프린팅 1차 교육과정은 의료지식의 기본인 인체해부학을 비롯하여 인체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한 Segmentation(분할), 3D 데이터를 출력하기 위한 Slicing(슬라이싱), 3D프린터로 제품출력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의료 바이오 3D프린팅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 인력은 MRI(자기공명영상), CT(컴퓨터단층촬영) 정보를 3D 데이터로 추출하여, 실제로 삽입 가능한 인공장기, 인공뼈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배양하게 된다. 

인텔리코리아 한명기 이사는국내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의료 바이오 3D프린팅에 관심 있는 다양한 인재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하는데 집중하겠다.”면서 배출된 전문 인력들은 우리나라 의료 바이오 산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3D프린팅 업계의 P 대표는당초 높은 기대로 출발한 3D프린팅 기술이 최근 주춤하게 된 근본 이유는 금속 3D프린터가 여전히 고가이기 때문에 산업현장에 투입되는 데는 아직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었다.”면서“3D프린팅 기술이 국민 속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제조시설 및 장비만으로 할 수 없는 부문 즉 3D프린팅 기술의 장점인 매우 복잡하고 소량생산이 요구되는 산업분야에서 획기적인 공정개선을 통해 원가절감 및 시제품 완제품을 신속하게 제작하는 성공사례가 필요하다. 바로 의료 바이오 3D프린팅 기술이 대표적인 분야다.”고 말했다. 

앞으로는 의료 바이오 3D프린팅 전문 인력양성 교육은 의학 전공자 및 의료계 인력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지만, 해당 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하여 금번 국내 의료 3D프린팅 기술(3D프린터, 3D모델링, 소재, 인프라구축, 홍보 교육, 교재 등)의 분야별 강자들이 컨소시엄을 구성. 각자의 역량을 공유하게 되는 금번 의료 바이오 3D프린팅 전문 인력양성 과정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 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텔리코리아의 CPC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www.cadian3d.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환영

                    전화 070-4610-2353

                    메일 edu@cadian.com

                    웹 www.cadian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