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오토캐드에서 App-lisp 불러들이면  오스냅이 다 꺼지거나, 블럭 생성이 안되는 등 종종 그랬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블럭이 아예 안만들어집니다.. 해당 파일에서만이 아니라..아예 오토캐드에서 블럭이 안만들어지는데요...( 블럭 실행 후 객체 선택하고 이름 정하고 ok까지는 실행되는데 막상 블럭으로 잡혀있지 않습니다..) 다시 만들면 같은 이름으로는 블럭이 존재한다고 뜹니다.

블럭이 생성 안되는 경우가 객체의 스케일이 서로 다를 때라고 들었는데요(여기 저기 문의하다보니..)
audit/ insunit/ purge를 반복해봐도 소용없습니다...


블럭생성 오류 어찌 해결해야하나요...? 프로그램을 아예 다시 깔아야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