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면도,평면도,측면도 수업을 위하여 오른쪽 그림처럼 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모델링에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인벤터 책을 2권이나 찾아도 참고할 만한 강의를 찾을 수가없네요
(한눈금 5mm입니다.)
위에서 처럼 작업평면을 경사지게 만들고 삼각형을 그렸습니다.
근데 정확하게 세 모서리점에 삼각형을 구속시킬 수가 없네요 도움 바랍니다.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몇가지 방법이 있겠지만..이렇게 하는게 가장 간단할까요…;;
무구이님 감사합니다. 하지만 왜 저렇게 하는지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할 것 같아서요 제가 추가한 방법으로 해서 할 수는 없을 까요???
세점을 잡아서 작업평면을 생성하셨다면..두점은 저절로 나올꺼구요..
한점만 스케치에서 점을 이용해서 생성 해주시면 될듯한데… 작업평면 생성뒤엔 스케치-절단모서리 투영하면 원하시는 삼각형이 나오는거 같네요..
원하시는 방법이 맞는지 ^^;
윗 스샷과 같이 10만큼 스케치로 선을 그러줍니다. 그런다음 작업점으로 선그은것을 잡을수있거든요
그걸로 잡아서 작업점 찍은것하고 모서리 2부분을으로 해서 3점으로 작업평면잡는거 아시죠? ^^; 찍어줘서잡으시고 그작업평면으로 스케치 합니다
스케치에서 절단 모서리 투영을 합니다. 그림과같이 돌출로 잘라주면되요. ㅋ 글로서 이해하실런지…
형상투영을 사용할려구 하다가 못했네요, 절단모서리 투영이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