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다하다 도저히 몰라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현재 모직업전문학교에서 열심히 인벤터를 배우고 있는 학생(?)입니다..
수료를 며칠 앞두고 졸작을 준비하고 있는데 도저히 방법을 몰라 이렇게
여쭙니다..
다름이 아니고 조립품에서 연동구속을 적용시켜 구동을 하는 법은 알겠는데 이걸 애니메이션에서 표현하려고 하니 도저히 답이 안나옵니다..
담당하시는 선생님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도움 받기가 막막하네요~
조립품에서 기어박스나 스프링등에 적용한 연동구속을 애니메이션상에서 어떻게 동작(표현)시킬 수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저를 비롯한 다른 학우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꾸벅(_ _)
연동구속으로 넘어갈려면 말그대로 한부분씩조립품확인가능하지만 연동구속 모든구속이 연동되게할려면 상당히 까다로울듯합니다..대표적인ex)엑셀로 그방법을 링크걸고 타임라인을 만들어서 그걸 전부설정할려면 정말 어려울듯싶습니다
인벤터 10부터는 스튜디오가있기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라생각이드네요 인벤터10에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구속주웠던 모든부품을 거기서 구속준걸 이용해서 구속조건애니메이트를 이용해서 구동을 하실수가있습니다 그시간타이밍을 맞춰주
시면 말그대로 순서만 정하면 연동구속이 되겟죠 인벤터 9버전이나 엑셀 방법은 상당히 어려울듯싶네요 그부분은 스튜디오 이용하셔야됩니다 그건…
애니메이션 구동 하는것도 조립품환경에서 저장하는기능도 있지만 ipn 프리젠테이션에서도 구동시뮬레이션 이용하실수잇습니다.. 스튜디오 이용하면 손쉽게 애니메이션 가능하고요…조립할대 모든걸연동구속으로 움직이실려면 구속
을주실때도 잘생각하고 주셔야되고요 그리고 용량상을 피하기위해 많은타임라인이 존재하게하지말고 되도록하나에 물체로 이끌려서다연관성을 지어서 구동하는게 편합니다..그리고필요에따라서 다른걸 구속을 더추가해서 적용하셔야되고요
스튜디오 하시는게 어렵다면 책자 중에 스튜디오 나와있는 책있습니다..책을보시고 따라하시는게 제일빠를듯싶습니다 그부분은…유료컨테츠 부분에 구동부만 들어도 괜찮을듯하고요
그래도 안되시면 방법은 하나밖에없습니다 파일들올려진파일도 직접분석하는수밖에없습니다..
이렇게 좋은 조언을 해줘도 보답의 한마디는 없는가?
저도 3축의 모터를 동시에 구동할려고했는데 안됬는데……인벤터10을 깔아야겠네요~~좋은정보 감사~
아하나안썻네요 인베너9에서 매개변수 연결하는 add-in 인잇어서그걸로 구동도 가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