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3d에 관해 공부을 좀 할려고 그러는데..
인터넷 상에 찾아보니깐.
3d에 관한 프로그램이 넘 많이 있는거 같아서.(프로이, 솔리드 웍스,카디아…등등.)
공부하기 좋고.. 쓰임이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 복돌이님의 글
요번에 3d에 관해 공부을 좀 할려고 그러는데..
인터넷 상에 찾아보니깐.
3d에 관한 프로그램이 넘 많이 있는거 같아서.(프로이, 솔리드 웍스,카디아…등등.)
공부하기 좋고.. 쓰임이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복돌이님? 이 자리를 통해 제 소견을 올리겠습니다.
3D는 오토캐드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토캐드의 3D는 파라메트릭이 아니지요.
3D 파라메트릭 모델링을 하시려면, 중급 (mid-range)이나 고급 (high-en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미드 레인지 시장에 나와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인벤터, 솔리드 웍스, 솔리드 엣지 등이 있고, 하이 엔드 시장에 나와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카티아, 유지, 프로이 등이 있습니다.
중급과 고급의 차이는 기능과 가격뿐만 아니라, 얼마나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우냐의 차이도 있습니다. 하이 엔드 프로그램에는 CAD 이외에도 CAE나 CAM 모듈들도 있습니다.
이 모든 3D 파라메트릭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은 인벤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객관적인 견해로 말입니다). 국내의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시험 중 실기시험을 치룰 때 인벤터가 인기 좋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인벤터 사랑의 어느 회원님께서 하신 말씀을 인용하겠습니다.
“INVENTOR의 직관적 설계 능력은 PRO-E, UG 보다 뛰어나며,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및 가격 대 성능비 역시 매우 우수한 걸로 직원 모두 인지 하고 있어…”
따라서, 오토캐드를 사용하다가 3D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인벤터가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인벤터로 인해 3D 파라메트릭 모델링에 익숙해진 이후에는, 다른 3D 프로그램을 배워도 수월해질 것입니다.
맨 오른쪽 위에 ‘인벤터 사랑’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국내에서 가장 큰 인벤터 사용자 사이트가 나옵니다. 고캐드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미 자동적으로 인벤터 사랑 회원이 되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