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품연관성 : 한 도면내 같은 이름의 블록은 부품 하나가 수정되면
모두 수정이 되어 버림(블록이름을 수정하면 괜찮지만)
하지만 GROUP는 동일부품이지만 부품간 연관성이 없음.
** 그리고 그룸을 생성했는데 객체가 개별적으로 선택된다면 Ctrl+H 하세요.(Pickstyle -> 1)
2. 객체용량 : BLOCK이 큽니다.
3. 객체특성 : GROUP는 단지 그룹만 생성시킬 뿐 그룹내 객체의 개별특성
이 유효합니다.
하지만 BLOCK는 객체특성이 “Block”입니다.
(프로그램에서 개별객체의 특성을 활용하고 싶은 때 곤란)
– 저의 주관이 많이 가미된 내용이니 리플 달아주시면 저도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 그리고 Group의 최고의 단점 :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그룹이 깨져버린다는 사실.(작업중 가끔 당황스럽습니다.)
– 하지만 표준부품은 Block을 사용하시고 Assy와 부품간 도면 비교시 그룹으로 만들어서 비교해 보시면 그룹보다는 편하실 꺼에요.
그룹.. 은 선택시 하나의 객체로 인식되도록 묶어놓은거죠. ^^; 이렇게만 얘기하면 블럭과 뭐가 다르냐고 하시겠지만.. 그룹이 블럭보다 프로그램 부하면에서는 더 적다고 들었네요.. ㅋ 그리고 블럭은 wblock 처럼
외부로 그 정보를 남길 수 있지만 그룹은 그 파일 내에서만 존재하게 되요. 음.. 요건 별 쓰잘데기 없는 내용이고.. ㅋ 아무튼 요즘은 별로들 안쓰시더군요.. 걍 블럭 써버리시더라구요.. ^^;
Group의 사용 용도는 작업자 마다 다르겠지만 일단 쉽게 설명을 드릴께요.
1. 부품연관성 : 한 도면내 같은 이름의 블록은 부품 하나가 수정되면
모두 수정이 되어 버림(블록이름을 수정하면 괜찮지만)
하지만 GROUP는 동일부품이지만 부품간 연관성이 없음.
** 그리고 그룸을 생성했는데 객체가 개별적으로 선택된다면 Ctrl+H 하세요.(Pickstyle -> 1)
2. 객체용량 : BLOCK이 큽니다.
3. 객체특성 : GROUP는 단지 그룹만 생성시킬 뿐 그룹내 객체의 개별특성
이 유효합니다.
하지만 BLOCK는 객체특성이 “Block”입니다.
(프로그램에서 개별객체의 특성을 활용하고 싶은 때 곤란)
– 저의 주관이 많이 가미된 내용이니 리플 달아주시면 저도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 그리고 Group의 최고의 단점 :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그룹이 깨져버린다는 사실.(작업중 가끔 당황스럽습니다.)
– 하지만 표준부품은 Block을 사용하시고 Assy와 부품간 도면 비교시 그룹으로 만들어서 비교해 보시면 그룹보다는 편하실 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