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젼이 얼마에서 작성된지는 모르겠지만 2002에서 열리질 않아서 2007에서 변환해서 사용중인데요..isometric도면이 쪼개져 있어서 isometric도면을 전체로 볼려고 붙여넣기를 하는데요…
2002에서는 ctrl+c,ctrl+v가 먹히질 않습니다.그래서 insert하면 되긴되는데 isometric도면에서 라인이며 부속이 전부 따로 흩여져 버립니다.그래서 ..
2007에서 해보니까
ctrl+c,ctrl+v는 됩니다.근데 또 라인.부속등이 전부 흩여져 버립니다.
왜이럴까요?해결방법이 없을까요?
답답하네요..
세상의아침Lv.0
도면을 ctrl+v나 insert시 다 흩여져 버립니다.
공유
도면이 필요한듯 보이네요..
도면을 첨부합니다.현재 버젼은 2002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12401도면에 12402도면의 삽입하거나 ctrl+v하면 라인,부속등이 다 흩어져 버립니다.
블럭 속성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401에서 정의된 “block1″과
402에서 정의된 “block1″은 같은 이름의 블럭이지만
서로 다른 모양의 블럭입니다.
캐드는 카피클립 후 붙여넣기 할때
이미 정의되어 있는 블럭의 이름과 같은 이름의
블럭이 붙여넣기 되어질때
기존에 있던 모양으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해결방법으로는
1. 가져올도면에서 블럭을 깨고 가져오는 방법
2. 가져올 도면(402)에서 블럭이름을 rename으로 (401과 이름이 안겹치게)
수정한 뒤 가져오는 방법.(근데 블럭수가 많네요.;)
두가지가 있겠습니다.
(블럭을 사용하실때는 이름이 겹치지 않게, 기준점은 항상 일정하게, 그리고 블럭스케일, 회전각도 등
잘 따져서 쓰시고, 잘 살피시고… 하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