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내용 핵심 요약!
– 폴리곤 오브젝트의 생성과 편집
– Extrude, Bevel, Cut, Spline 등 폴리곤 주요 편집 명령
– 학습 내용을 토대로 폴리곤 모델링 연습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Cinema 4D R23 입문자
📝 강의 소개
C4D(Maxon Cinema 4D)는 3D 모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영상 작업에 이용될 수 있는 종합적인 3D 그래픽 설계 프로그램으로,
최근까지 보통의 제품 디자인이나 게임 분야에서 많이 이용되어 왔지만
3D 아트워크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현재에는
그 활용 영역이 나날이 넓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과정에서는
C4D는 물론 3D 그래픽 설계 프로그램을 전혀 다뤄본 적 없는 입문자 분들을 위해,
C4D R23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3D 작업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입문자용 강의입니다.
C4D를 이용한 기본 작업에 대해 학습한 첫 번째 파트에 이어 두 번째 파트에서는 폴리곤 생성과
컴포넌트 편집법 뿐만 아니라 입체 객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편집 도구들의 사용법을 학습하고,
모델링 예제들을 통해 학습한 도구들의 응용 방법 등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C4D(Maxon Cinema 4D)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관련 용어나 개념 등 기초부터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강의 예시



➕ 선행 / 후행 강의
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3 Rendering
– 본 강의 수강 후 추천드리는 연계 학습 강의입니다.
– Cinema4D 모델링을 위한 명령어와 사용 방법을 학습합니다.
📚 학습 교재
강의 수강신청을 하시면 교안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준비물
Cinema4D R23 버전을 구매하시거나 무료 체험판을 준비해주세요.Cinema4D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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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2 Modeling
- 01. Create Polygon
- 02. Edit Component
- 03. Select Tool
- 04. Polygon Normal
- 05. Polygon Cut
- 06. Polygon Split & Combine
- 07. Mirror & Symmetry
- 08. Extrude
- 09. Bevel & Smooth Shift
- 10. Edge Cut & Bridge
- 11. Spline (1)
- 12. Spline (2)
- 13. Extrude (Generator)
- 14. Loft (Generator)
- 15. Sweep (Generator)
- 16. Lathe (Generator)
- 17. Bool (Generator)
- 18. Subdivision Surface
- 19. Using Deformer
- 20. Modeling Example (1)
- 21. Modeling Example (2)
- 22. Modeling Example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