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내용 핵심 요약!
–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방법
– Force, Rigid Body, Soft Body, Particle 시뮬레이션 기반 모션 기능
– MoGraph 기능의 기본 개념과 작업 방법 이해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Cinema 4D R23 입문자
📝 강의 소개
C4D(Maxon Cinema 4D)는 3D 모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영상 작업에 이용될 수 있는 종합적인 3D 그래픽 설계 프로그램으로,
최근까지 보통의 제품 디자인이나 게임 분야에서 많이 이용되어 왔지만
3D 아트워크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현재에는
그 활용 영역이 나날이 넓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과정에서는
C4D는 물론 3D 그래픽 설계 프로그램을 전혀 다뤄본 적 없는 입문자 분들을 위해,
C4D R23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3D 작업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입문자용 강의입니다.
C4D를 이용한 렌더링(Rendering) 작업에 대해 학습한 세 번째 파트에 이어
마지막 파트에서는 애니메이션(Animation)과 모션(Motion) 작업에 대해 학습합니다.
이 강의를 통해 학습자는 키프레임(Keyframe)에 대해 학습하고,
복잡하고 기계적인 동작을 논리 구조에 따라 자동화 시킬 수 있는 Xpresso 사용 방법,
MoGraph, Delay & MoCache 기능 등에 대해 익히게 될 것입니다.
C4D(Maxon Cinema 4D)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관련 용어나 개념 등 기초부터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강의 예시



➕ 선행 / 후행 강의
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1 3D 그래픽의 기본 작업
– 본 강의 수강 전 추천드리는 선행 학습 강의입니다.
– Cinema4D 모델링을 위한 명령어와 사용 방법을 학습합니다.
📚 학습 교재
강의 수강신청을 하시면 교안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준비물
Cinema4D R23 버전을 구매하시거나 무료 체험판을 준비해주세요.Cinema4D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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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R23으로 시작하는 3D 그래픽 입문 Part.4 Animation & Motion
- 01. Keyframe (1)
- 02. Keyframe (2)
- 03. Interpolation & Tangent
- 04. Ball Bounce Keyframe
- 05. Rotation Keyframe (1)
- 06. Rotation Keyframe (2)
- 07. Set-Driven Xpresso
- 08. Xpresso Basic
- 09. Rigid Body (1)
- 10. Rigid Body (2)
- 11. Rigid Body (3)
- 12. Force
- 13. Soft Body (1)
- 14. Soft Body (2)
- 15. Particle (1)
- 16. Particle (2)
- 17. MoGraph (1)
- 18. MoGraph (2)
- 19. MoGraph (3)
- 20. MoGraph (4)
- 21. MoGraph (5)
- 22. Delay & MoCa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