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내용 핵심 요약!
– 블렌더의 애니메이션 렌더링 과정의 전반적인 이해
– Material, Light, Bump, Displacement의 기본 작용과 역할의 확인
– Ambient Occlusion, HDRI Light, SubSurface Scattering, Depth Of Field 기능의 사용 방법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블렌더 기초 입문자
📝 강의 소개
블렌더(Blender)는 오픈소스 GPL 라이선스의 3D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로,
디자인, 게임 모델링, VFX 아트, 애니메이션, 피규어 아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블렌더는 1993년 말부터 개발이 시작되어 역사도 길고,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블렌더의 발전 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쉬운 UX, 특유의 가벼움과 인터넷 커뮤니티 기반의 지식 데이터베이스,
효율적인 단축키와 작업 안정성, OS 범용성 등 블렌더만의 절대적인 강점을 기반으로
넓은 유저 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타 3D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평생 무료를 강조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인 만큼 회사, 집 어디서든 배울 수 있습니다.
본 블렌더 3.0 입문 part.3 Rendering 강좌는 입문자 분들을 위한 강의 형태로 진행되며,
이론 보다는 실습 위주의 강의로 학습자가 기존에 모델링한 작업물을
블렌더를 이용해 렌더링할 수 있도록 렌더링 워크플로우에 대한 학습부터
일반 재질 및 BSDF을 활용한 재질, 그림자(Shader)와 광원(Lighting) 관련
기능들에 대해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3D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의 비싼 가격이 부담되고, 3D 모델링이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셨다면
무료 3D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인 블렌더와 함께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 동안 3D 그래픽 작업에 대해 고민만 하고 계셨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강의 예시



➕ 선행 / 후행 강의
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4 Animation 1
– 본 강의 수강 후 추천드리는 연계 학습 강의입니다.
– Blender 모델링을 위한 명령어와 사용 방법을 학습합니다.
📚 학습 교재
강의 수강신청을 하시면 교안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준비물
Blender 3.0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준비해주세요.Blender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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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블렌더) 3.0 3D 그래픽의 입문 Part.3 Rendering
- 01. Rendering Workflow (1)
- 02. Rendering Workflow (2)
- 03. Rendering Workflow (3)
- 04. Rendering Workflow (4)
- 05. Material (1)
- 06. Material (2)
- 07. BSDF Material
- 08. Shader Editor
- 09. Bump
- 10. Normal Map
- 11. Displacement
- 12. Light (1)
- 13. Light (2)
- 14. HDRI Lighting
- 15. Texture Coordinate
- 16. Ambient Occlusion (1)
- 17. Ambient Occlusion (2)
- 18. SubSurface Scattering
- 19. Collection
- 20. Camera
- 21. Depth of Field
- 22. Cycle Max Bou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