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와는 크게 상관없는 질문인데여.. 한글97을 쓰는데 중간에 저장을 하면 캐드 백업파일이 하나씩 생기는데 이유가 뭔가여..(한글과 같은 제목으로..) 아시는분 리플좀 주세여.. 그럼 즐거운 주말 되시길.. ps.쓰는데 지장은 없지만 생길때마다 지울려니 구차나서…ㅡㅡ;;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지방에서 싸이클경기장 실시설계를 작업준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혹시 싸이클경기장 참가하셔서 캐드도면 을 가지고 계신분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꾸벅….
wshs.shx 폰트좀 구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STYLE에서 현재 쓰시는 문자높이를 0으로
먼저 여러분 모두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복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문의하고 싶은건요, plot 대화상자에서 보시면 plot style table지정 항목중에 grayscale.ctb가 있는데, 이게 다른거와 어떻게 다른지 잘 모르겠거든요. 혹시 아시는 분 안계시나요. 리플 부탁드려요. 그럼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요. 지금까지 출력 잘하고 있었는데요, 얼마전부터 출력하게 되면 특정한 일부분만 출력이 안되요. 몇번해봐도 똑같더라구요. 처음엔 잘 됐었는데….. 이유가 뭔지 레이어가 잘못잡아졌다든지 동결된것도 아니거든요. 똑같은 속성의 다른 선도 다 잘 되는데, 유독 몇개 선만 출력이 안되네요. 어떻게 된건지? 답변 ...
쥬얼리캐드나 3DMAX에 관심있으신분 여기 한번 가봐요.. 무료강좌에 괜찮게 되어 있었던거 같던데
장주호님 님의 메모를 이제서야 보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한 것 같은데 그런 고마운 말씀을 하시니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넘 생일(X-MAX)은 잘 보내셨나요 장주호님의 이공공이가 사랑과 행복과 마음의 평화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넷캐동 동호회 여러분들도 가슴 따사로운 연말연시 되세요 그럼…가리봉 朴 ...
캐드를 프린터에 보내면 이런 에러메세지가 떠요… fatal error: Unhanded Access Violation Writing 0×30303248 Exception at 7800d0b9h 어떻해야 하나요? 많이 알고계신분의 말씀을 기다립니다.
Windows XP Professional 에서 autocad r14,Autocad 2000 됩니다. 오늘 Windows XP를 깔아서 꼐속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결과는 성공 했습니다.. 그러나 Windows
책을 봐도 모르겠꾸여,,,일을해야겠는데,, 전 aotocad2000 한글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scale에 맞춰서 배치를 만들고 싶은데,, 한개두 모르겠어여,, 배치 만드는것 아시는 분은,,,아주아주 자세하게,,멜 주시면,,정말로 감사할꺼예여.. 좋은하루되시고여,,, 행복하세요,,, 리플,,,부탁드립니다,,,
14에서는 CHANGE 대화상자에서 원하는객체만을 원하는 색과 LAYER로 변경하잖아요 2000에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론 CHANGE 해서 키보드로치면 되지만 번거로워서… 그리구 CHANGE POINT는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안녕하세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서요. 외부참조에 관한 의문인데요. XREF로 결합시 BIND와 INSERT 두 결합방식이 있는데, 차이점이 구체적으로 뭔지… 어떤 책을 보니까 BIND는 블록이름$X$ 문자열이 붙고, INSERT는 파일명$O$로 표시된다고 나왔는데, 제가 해보니까 그냥 그대로 블록이름,파일명만 그대로 종속되던데…. 근데, ...
gdi6.hdi 가지고 계신분 부탁좀드립니다. 다운 받으려 했는데 찾지 못하겠네요.
혹시 캐드오버레이에서 그림삽입후 작업시 선을 그리고 자연스럽게 잘린 그림을 붙이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자세히 좀 갈쳐주시면 감사허겄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수치지도라 하면 종이로 된 국립지리원에서 나온 지도를 말씀하시는거지요? ^^ 먼저 제일 쉬운 방법은 요즘은 국립지리원에서 1:5000 도 지형도를 캐드파일로 만들어 팔구 있습니다..3D 로요..원하시는 지형도의 스케일이 얼마인지는 모르나 1:1200 지형도까지도 만들어 파는걸루 아는데 가장 쉬운방법은 이렇게 구입을 하는것이구요..가격은 A1사이즈로 몇만원 수준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다음에 GIS 작업중 ...
처음에 도면을 그렸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템플릿을 사용하여 그안에 도면을 넣으려고하는데…어떻게해야 하나요? 프로그램내에 원래 템플릿이 여러종류가 있잖아요. 그거 쓸려고하는데…힘드네요. 사용할려는 용지는 A4인데, 템플릿도 꼭 A4로 지정된것만 사용해야하나요? 가령 A3로 지정된것은 사용할수 없나요? 빠른 답변 부탁드릴게요… 메리크리스마스.
고은글을 설치 했는데 안되네요 제가 잘못갈아는가봐요 설치 방법을 오늘은 계속 질문만 하네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들렀는데요.. 제가 꼭 배워 보고싶은게 3d max 거든요 근데 선생님께서 캐드를 하고 난 다음에 3d max 를 배우면 좋다고 하시던데? 그게 맞는 말인가요? 맞는 말이면 캐드를 어느정도 배우고 난다음 3d max 를 배우는것이 좋나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캐드 2000에서 프린터출력시(hp)미리보기에서 한부분이 지워져 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출력하기전 에러가 발생하는데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