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2016을 쓰고 있는데 도면 한장 열때는 괜찮은데 여러장 열면 치명적오류가 뜨면서 튕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결방법이있을까요…ㅠㅠ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스트레치를 하려고 s 키를 누르면 해당 멘트와 함께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실행됩니다. 캐드 실행시만 그러고 새 도면을 열면 그 때 부터는 다시 s가 STRETCH로 먹힙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조금 귀찮아서 해결하고싶습니다.
특정 레이어만 화면에서 보이고 싶은데 다른 레이어도 흐리게 보입니다. 화면에서 완전히 안 보이게 하는 설정값 있을까요?
제목대로 다 합쳐져있고 구멍도 있는데 구멍을 막아서 솔리드로 만들고 싶습니다.. 혹시 방법이있을까요?? 캐드말고 다른 프로그램이라도 있을까요??
캐드 도면 복사하여 파워포인트 또는 워드로 복사할때 종종 나타납니다. 캐드에는 안보이는 개체인데 이미지로 불러올때 가끔 안보이는 개체들이 나타납니다. 주로 원형 개체가 여러개가 중첩되어 보입니다. 해결방법은 Audit 하면 해결되긴하나 왜 이런 증상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제목과 동일합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이 surface 로 된 모델을 ㅡㅡㅡㅡ ㅡㅡㅡㅡ 안에 꽉채우고 싶습니다.. 곡선 타원 등등 객체가 많습니다..
지금은 AutoCAD 카테고리를 클릭한 상태 이기는 하나다른 메뉴에서처럼 현재 어느 카테고리에 들어와 있는지 표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치수를 만들어서 배치에서 모형으로 또는 모형에서 배치로 불러들이면 치수의 문자가 뒤집어져 표현이 됩니다. UCS 월드좌표의 문제인건지.. 문자가 바르게 보이도록 하는 기능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수정해야할 치수도 많고 도면마다 각도가 달라서 특성에서 문자회전으로 돌리기에는 한계가 있네요. 참고로 캐드버젼은 2023입니다.
해치는 흑백으로 출력이 되는데 그라데이션은 흑백으로 출력 되지않고 컬러로 나오네요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작업하다보면 layers창이 이렇게 먹통이 됩니다. 해결방법 없나요?? 도와주세요.
제목 처럼 왜 그런건지 알 수 있나요 autocad 2019 버전 사용 중입니다.
초보입니다….. autocad에서 pdf 파일로 변환해서 포스터 기능을 사용하면 A3크기의 파일을 a4 2장으로 나눠서 인쇄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pdf로 변환해서 인쇄하려니 너무 불편해서요. 혹시 autocad 내에서도 도면을 a4 사이즈 2장으로 나눠서 인쇄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캐드를 실행하고 도면을 열었는데 기존에는 여러가지의 폰트를 정하라는 작은 창이 떠야하는데 그런 창이 뜨지 않고 F2를 눌렀을때 해당하는 창이 뜨네요.. 해당 부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토캐드 2016 사용하고잇는데 아래와 같이 오늘날짜로 레이어만들기가 작동을 안합니다. ㅠㅠ 오늘날짜 레이어로 만들고 출력이 안되게끔 하고 싶은데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defun c:DDD (/ lw ln cc) ;->*error* start (defun *error* (msg)(princ “error: “)(princ msg) (setvar “osmode” os) (princ)) ;-<*error* end (setq lw (getvar “lwdisplay”))
부품 모델링 중 마우스 우클릭을 해도 옵션창이 뜨질 않습니다. 돌출을 수정하려고 우클릭 해도 옵션창이 안뜨고 검색기에서 우클릭해도 아무 옵션창이 뜨지않습니다. ㅠㅠㅠ 해결방법 있을까요?
(defun c:DS () (setq dwgscal (getvar “dimscale”)) (setq sdwgscal (rtos dwgscal 2 2)) (setvar “mleaderscale” dwgscal) (setq num (getreal (strcat”n치수Scale에 대한 새 값 입력 <” sdwgscal “>:”))) (if (= nil num) (setq num dwgscal)) (setvar “dimscale” num) (setvar “mleaderscale” num)
선은 보이는데 선택이 안돼고., re하면 없어지는데 다른거 하다보면 다시 생겨요.,ㅜㅜ
저는 2016버전이고 상대방은 2013 버전입니다. 당연히 줄때는 버전 낮춰서 저장한다음 주는데.. 5대 컴퓨터중 제가준 파일만 상대방 컴퓨터에서 열리지 않습니다. 다른사람이 2013버전사람에게는 준거는 잘열리는데 제가준거만 저렇게 경고 메세지가 나오네요 오전에는 잘됫는데 갑자기 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