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십진법 형식의 각도를 라디안 형식으로 변화하는 함수 (defun @dtr(&angle) (setq &angle (* pi (/ &angle 180.0)))) ; 라디안 형식의 각도를 십진법 형식으로 변화하는 함수 (defun @rtd(&angle) (setq &angle (* 180.0 (/ &angle pi)))) ; angle 함수 사용시 각도 변환의 번거로움을 피하기 ...더 읽기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첨부그림처럼 파란색부분이 블럭으로 xclip 한부분인데 빨간색 부분의 신호수 작업복 상세도와 겹쳐서 겹치는 부분을 잘라내기 하고 싶습니다. block 이라서 Trim을 써서 잘라낼수도 없고 파워포인트처럼 그림 앞으로 보내기 할 수도 없고 방법이 있을까요?
리습 명령어를 입력하면 알 수 없는 명령 “N”. 도움말을 보려면 F1을 누르십시오가 나오고 갑자기 레이어창이 뜹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되나요??
참조 파일처럼 캐드에서 글자 바탕에 음영 넣는 방법 아시는 고수님 계시면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캐드에서 레이어 복사할때 레이어가 자꾸 하나 더 생성되어서 이거 설정 바꾸는게 있었던 것 같은데 아는 분 계시면 도와주세요. A파일에 CEN2(빨간색)가 있고 B파일에도 CEN2(초록색)레이어가 있는데 A파일에서 CEN2 레이어를 선택해서 B파일로 가지고 오면 B파일에 있는 CEN2의 특성(초록색)으로 변경되어서 객체가 복사되는게 아니라 CEN2_A$C4a316ffc 이런식으로 레이어가 하나 더 생깁니다. 하나하나 다 ...더 읽기
그냥 일반 도면을 열어도 xy 평면의각도가 나오는데 원래 나오는건가요?
오토캐드 2018버젼 쓰고 있습니다 . 풀다운 메뉴가 사라졌는데 다시 복구 하는 방법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질문 하는데 설레이네요 ㅎㅎ 다름은 아니고 그림과 같이 치수 기입시 양끝을 지정 해주고 치수선의 위치가 10mm 로 입력을 하면 거리가 정확하게 10mm게 아니고 9.94 / 9.91 이런식으로 정확한 거리가 안나오드라고요 화살표 끝도 아니고 보조선 끝도 아니고…..몇일째 머리만 싸매다가 결국 질문 ...더 읽기
ctb 저장중 저런 메세지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ctb 저장중 저런 메세지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PDFIMPORT는 하나씩 불러들여지고 DWFATTACH(PDF 언더레이)는 여러장 불러들일수있는데 깨지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다른 방법없을까요?
퍼지 후 저장을 위해 리습으로 qsave 명령어를 사용중입니다.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은 잘 작동이 되는데, 새 도면을 작성 후 사용할 경우에는 작동이 안되네요. ctrl+s는 저장경로 창이 뜨는데, 리습을 사용하면 이미지처럼 커맨드창에서 저장경로를 물어봅니다. FILEDIA값은 1이었으며, 혹시몰라 0으로 변경 후 다시 1로 해도 같은 ...더 읽기
taskbar 도 0로 설정하였고, sdi도 0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열린 캐드 창에서 열기하면 탭에 들어갑니다.. 근데 열어야할 파일들이 너무 많고, 위치도 다달라서 너무 귀찮아요.. 도면 열때마다 각각 새로 열리니 ㅜ 너무 불편하네요..
다음과 같이 캐드 2014에서는 rec – 1500 x 1500 치수 기입 – 스페이스바 이렇게 치면 스페이스바가 엔터와 같이 입력이 되는데 2024 버젼에서는 치수 기입 후에 스페이스바를 치면 엔터로 먹히는 게 아니라 띄어쓰기가 되서 엔터를 꼭 눌러야 합니다. 이걸 2014와 같이 2024에서 치수 기입하고 ...더 읽기
하기와 같이 플롯리습을 쓰고있습니다. 똑같이 420 x 297mm 규격의 사각형을 pdf로 뜨려고할때 윈도우로 설정하는것(첨부사진) 직접 플롯 단축키(qqr) 눌러서 pdf를 뜨면 양식의 사각형 바깥의 여백이 약간 틀어져서 나와요.. ( 댓글 사진) 똑같은 크기의 양식을 뽑는데 이렇게 틀어지니.. 답답합니다. 혹시 어떻게 조절하시는지 아시는 선배님 계신가요 ㅠ 양식이 ———-인용 ;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