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앞글에 보니 코덱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던데요 코덱을 TSCC로 설정하고싶은데(설치는 되어있음) 코덱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한 설명좀 해주시면 좋겠네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니 무려 70M가 넘어버리는데 장난이 아니네요…. 2. 조립품을 만들고 idw도면을 만들었는데 조립품에서 약간의 수정후 다시 띄울려니 시간이 엄청 걸리네요. idw도면 ...더 읽기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안녕하십니까? 활기찬 월요일입니다. ^-^ OS는 XP를 사용하고, Inventor 5.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100x100mm 사각형 캐드도면을 Inventor에서 불러오면 치수를 확인하니 2540x2540mm으로 나옵니다. 제가 알기론 Autocad파일 삽입 아이콘 클릭하면 열기창에서 오른쪽 밑에 옵션에서 인치를 밀리미터로 설정하면 되는걸로 알고 ...더 읽기
1. 자료실에 가변스프링 구속한걸 봤는데 구멍뚫린 판에 스프링의 쎈타를 메이트로 구속이 되어있던데 도대체 그걸 어떻게 구속하신건지요? 저도 한번 해볼려고 했는데 스프링의 센타가 당최 잡히질 않더라고요. 2. 똑같은 두물체를 반대방향으로 돌게끔 구동조건을 주고 마우스로 돌리면 잘 돌아가는데 한쪽에 각을 구속시켜 동시에 ...더 읽기
가능한가요-_-? 안되는걸로아는데..혹시나해서~ 결합부분에-_-집중응력을해석한다던지-_-;하핫~
어떤걸써야지가장화질이좋은가요??? 맨위에있는건화질꽝… 추천추천~그리구요..밑에있는거..어떤것들은지원이안되던데.. 다운받아야하나?가르쳐주세요~ (/-_-)/
어떤 도형 예를들어 원기둥 윗면에 글씨를 쓸떄요 정중앙에 쓰려면 어떻게 하죠?아니면 쓴글씨를 정 중앙에 오게 하려면요…
첨으로 질문 해보네…^^; 혹시 spaceball 4000 쓰시는 분이 계신지 모르겠네요. spaceball을 사용하며 불편한 부분이 있어 방법이 없을까 하고 질문 올립니다. spaceball을 이용하여 내부로 비집고 들어가다 보면 어느 임의의 위치를 기준으로 그래픽이 절단 되어 더 들여다 볼수 없는 ...더 읽기
인벤터를 사랑하시는 여러분들 안녕하신지요? 인벤터로 완벽한 기구적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날이 속히 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첫째는 WAVE(파도)와셔 모델링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 전에 로프트나 스위프트를 이용해 모델링해 보려고 시도한 적이 있는데 끝연결부가 매끄럽지 안더라구요. 혹시 모델링하신 분 있으시면 자료실에 올려주시면 감사. 둘째는 MDT에서 3D로 ...더 읽기
카다로그에 제품설면 중에(전시장등에서도) 모델에 외곽을 절단(45′,60′,90′,,,,,)을 해서 안에 내용물을 보여주고 설명하는데, 인벤터에도 그런기능이 있습니까? (독백:잘하지도 몬하믄서 궁금한건 많네그려 그래도 왠지 인벤또에 정이가네요 허허허)
피쳐에 작업평면(OFFSET 0)을 잡고, 스케치편집에서 선을 지우고 난후 점도 하나씩 또 지웠습니다. 저의 잘못된 스케이방법이 뭐줘
회사: Bradenton,FL 만든이: Sean Dotson ipt파일을 다운받아 조립모델에서 쓰고자 하는데 스프로켓이 두개일때 두가지의 치수가 틀린데 각각 다른치수를 주고 업데이트하면 두개가 같은치수로 변하는데 각각 다르게 치수를 부여하는 방법좀 알고싶네요 예를들어 하나는 잇수가 15개, 다른하나는 30개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엑셀식에서 단위가 인치로 되어있어서 저같은 경우 ...더 읽기
문득 이상한 생각에 질문을 합니다. 부품 리스트의 맨위에 보면 “항목/수량/부품번호/설명” 순으로 되어있는데 아래 내용을 보면 “항목과 부품번호”의 위치가 바뀌지 않았나 싶습니다. 항목은 1,2,3….으로 나가고, 부품번호는 파트이름으로 나오고,,,,, 품번 기호가 의미하는 숫자는 부품 ...더 읽기
솔리드에지V11에서 SAT포멧으로 저장하면 치수가 1/1000 로 줄어듭니다. 치수를 1:1로 변환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솔리드에지에서 만든 파트나 조립품을 인벤터에서 불러들이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지요? 그리고 조립품의 경우 SAT파일은 그나마 파트가 살아있는데…구속조건까지 살릴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핸재의 파트 위치들에 그대로 자동 구속을 줄 수 있는 방법은 ...더 읽기
보시면..크랭축이있구벨트풀리가있구..스크류가있자나요.. 크랭크축을잘돌거든요..첫번째풀리까지요… 근데..두번째풀리는…스크류랑가치돌아야하자나요..그런데..송진규님이 말씀하신거처럼..풀리랑스크류축이랑..키를박아서..고정하구..그걸..mate 로구속을했거든요..그렇게하니까..풀리가모션으로돌면..스크류까지가치돌 알았는데..안돌더라구요..그래서..mate를지우고돌리니까..풀리까지만돌고 스크류는돌지않아요..스크류는…섭아세이서돌리수있게구속을줬었는데.. 메인아세이에다가..부쳐버리니까..구동이안되더라구요..없어져버려요.. 돌아야하는순서는..크랭크축-1번풀리-2번풀리-스크류 이렇게 돌아야하거든요.. 가르쳐주세요~ ㅠㅠ
제가 이번에 충전기를 그렸는데요 충전기 뚜껑이 열리면 건전지가 들어간느 모습으로 구동을 해보려는데 가능한가요?
벨트풀리처럼..떨어져있는걸..구동하려구모션에서..구속조건을주니까.. 에러가뜨는데… 혼자서는잘도는데..모션에서..구동연결해가지구하는걸잘안되는데..
안녕하세요..이제 겨울이 찾아온듯합니다..날씨가 제봅 쌀쌀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가끔씩 ipa에서 만든것을 도면화할려고하면 수평을 자동으로 맞추어서 기준뷰를 잡아주는데 이상하게도 오브젝트들이 기울기져서 나타나내요.. 몰론 라이트클릭하여 회전이란 것으로 수평으로 맞추어줄수도있지만 그리되면 도면의 치수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할수가 없네요 기울기주는 란도 없는데 어찌하여 기울어져서 나타나는지..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