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려디지거따Lv.0 등록일: 2003-05-232003-05-23T17:36:36+09:00 2003-05-23T17:36:36+09:0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도심 or 무게중심을 ..구해야하는데여… 2차원 도면에서의 도심이나 솔리드객체에서 무게중심을 구할수가 있다고 하던데여 혹시 아시는분 답변부탁드립니다. 형태가 복잡해서 계산하기 힘드네여…..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응용프로그램 오류 메시지 아무 명령어 없이 마우스만 클릭했는데 저렇게 잡혀 버립니다.. mdt 옵션 설정 SHeadG.shx 있으신분 부탁드립니다 7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자유천지 Lv.8 2003-05-23T20:13:3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05-23 8:13 pm _massprop [Deleted User] 2003-05-24T13:06:3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05-24 1:06 pm 2차원 객체는 massprop 명령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3차원 물체만 구할 수 있죠, 3차원물체도 도심(centriod)만 구할 수 있고, 무게중심(center of gravity)은 알 수 없군요… [Deleted User] 2003-05-24T13:09:5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05-24 1:09 pm 도심과 무게중심이 같은 말인가요?(사전으로 검색했는데 약간 헷갈리네요) 2차원 물체를 extrude로 두께를 주신뒤 그물체의 도심값을 massprop로 구하시고, 거기서 x,y값만 따서 쓰시면 될듯… 자유천지 Lv.8 2003-05-24T19:54:4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05-24 7:54 pm 이젠님께서 정답을 주셨네요..맞습니다..massprop명령은 도심을 구할수 없습니다. 단 두께를 1로 주시고 구하시면 됩니다….ㅎㅎㅎ 자유천지 Lv.8 2003-05-24T19:58:44+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05-24 7:58 pm 그리고 도심이란 평면도형 즉 2차원 도형의 면적에대한 중심입니다…무게중심은 질량을 가진 물체의 무게 중점 입니다..그러므로 어느 방향이든 도심을 지나는 직선은 도형의 면적을 양쪽으로 2등분 하며 무게 중심을 지나 자유천지 Lv.8 2003-05-24T19:59:5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05-24 7:59 pm 게 되면 중심이 잡혀 수평을 이루게 되는 겁니다. 도심은 평면 도형, 무게중심은 입체 모형… [Deleted User] 2004-12-23T14:41:1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12-23 2:41 pm 저도 방금 배운건 데요, "extrude" 명령을 이용하여 3차원 객체를 만드는대신 "region" 명령을 이용하여 2차원 평면을 만든 후 massprop을 적용해도 돼네요.
_massprop
2차원 객체는 massprop 명령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3차원 물체만 구할 수 있죠, 3차원물체도 도심(centriod)만 구할 수 있고, 무게중심(center of gravity)은 알 수 없군요…
도심과 무게중심이 같은 말인가요?(사전으로 검색했는데 약간 헷갈리네요) 2차원 물체를 extrude로 두께를 주신뒤 그물체의 도심값을 massprop로 구하시고, 거기서 x,y값만 따서 쓰시면 될듯…
이젠님께서 정답을 주셨네요..맞습니다..massprop명령은 도심을 구할수 없습니다. 단 두께를 1로 주시고 구하시면 됩니다….ㅎㅎㅎ
그리고 도심이란 평면도형 즉 2차원 도형의 면적에대한 중심입니다…무게중심은 질량을 가진 물체의 무게 중점 입니다..그러므로 어느 방향이든 도심을 지나는 직선은 도형의 면적을 양쪽으로 2등분 하며 무게 중심을 지나
게 되면 중심이 잡혀 수평을 이루게 되는 겁니다. 도심은 평면 도형, 무게중심은 입체 모형…
저도 방금 배운건 데요, "extrude" 명령을 이용하여 3차원 객체를 만드는대신 "region" 명령을 이용하여 2차원 평면을 만든 후 massprop을 적용해도 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