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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질문/Q 157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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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09-02-122009-02-12T10:25:10+09:00 2009-02-12T10:25:10+09:00카테고리: Inventor & Solidworks

어셈블리에서 물체 회전하는 방법

사다리.jpg
A와B의 두개의 물체를 삽입으로 구속조건을 준 후, 어셈블리상태에서 B의 물체를 180도 회전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구속조건에서 각도를 줘서 회전을 해야하나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 건가요!! 첨부된 파일을 보시면 파이프가 사다리에 구속이 되어있는데, 지금상태에서 파이프를 180도 회전시켜야 하거든요!! 고수분들 좀 도와주셔요 ㅠㅠ
그리고 렌더링작업은 어느 탭에서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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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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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alan
    2. [Deleted User]
      2009-02-12T14:17: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9-02-12 2:17 pm

      원형물체를 각도를 잡으시려면.. 기준면(작업평면)이 있어야 겠죠..

      우선 작업평면 누르고 원형면 누르고 기준면(xz or yz) 누르시면 둥근면에 닿는 작업평면이 생깁니다.
      a와 b 모두 평면을 만들고 난 후 두 객체 간의 각도를 조절하면 될것 같네요..
      위 같은 경우는, A,B가 중심축을 기준으로 삽입되어 있으니..
      작업축을 먼저 하나 만드시고, 그 축을 기준으로 평면을 만들어서 하시면 될것 같네요..
      튜토리얼을 보시면 상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고 작업축,평면은 인벤터의 기본이니
      꼭 숙지하시면 앞으로 그닥 어려운 작업은 없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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