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입니다.
원추 (= 원뿔 = cone)의 곡면에 스케치를 그리는 방법은 최소한 다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1. 원뿔의 밑면에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2. 원에 접하는 선을 그립니다.
3. 작업 평면 툴을 시작하고, 스케치 선과 원뿔 곡면을 선택합니다.
–> 선을 지나고 곡면에 접하는 작업 평면이 생성됩니다.
4. 작업 평면에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두번째 방법:
1. 원뿔 곡면에 스케치 선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회전 피쳐에 사용된 스케치를 공유해서)
2. 작업 평면 툴을 시작하고, 스케치 선과 원뿔 곡면을 선택합니다.
–> 선을 지나고 곡면에 접하는 작업 평면이 생성됩니다.
3. 작업 평면에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인벤터가 설치된 컴퓨터에 C:Program FilesAutodeskInventor (버전)SamplesiPartsGears 폴더를 보면 두 가지의 iPart 팩토리 (Gear Factory.ipt 과 Bevel Gear Factory.ipt)가 있고, iPart Example.iam 이라는 조립품에서 iPart를 사용하는 예를 보여 줍니다.
MechENGINE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면
reductor, three-shaft model, 그리고 여러 helical gear 등을 다운로드해서 구동할 수 있습니다.
kala님의 글입니다.
>원추 곡면에서의 스케치면 생성은 안되더군요.
답변입니다.
원추 (= 원뿔 = cone)의 곡면에 스케치를 그리는 방법은 최소한 다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1. 원뿔의 밑면에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2. 원에 접하는 선을 그립니다.
3. 작업 평면 툴을 시작하고, 스케치 선과 원뿔 곡면을 선택합니다.
–> 선을 지나고 곡면에 접하는 작업 평면이 생성됩니다.
4. 작업 평면에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두번째 방법:
1. 원뿔 곡면에 스케치 선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회전 피쳐에 사용된 스케치를 공유해서)
2. 작업 평면 툴을 시작하고, 스케치 선과 원뿔 곡면을 선택합니다.
–> 선을 지나고 곡면에 접하는 작업 평면이 생성됩니다.
3. 작업 평면에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작업 평면을 만들려면 첫번째 방법이 좀더 수월하겠네요.
다음은 인벤터로 기어 모델링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참고 자료들입니다.
인벤터가 설치된 컴퓨터에 C:Program FilesAutodeskInventor (버전)SamplesiPartsGears 폴더를 보면 두 가지의 iPart 팩토리 (Gear Factory.ipt 과 Bevel Gear Factory.ipt)가 있고, iPart Example.iam 이라는 조립품에서 iPart를 사용하는 예를 보여 줍니다.
MechENGINE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면
reductor, three-shaft model, 그리고 여러 helical gear 등을 다운로드해서 구동할 수 있습니다.
찰스 블리스 사이트의 Power Transmission 페이지에 가면 bevel gear, spur gear, involute gear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어차피 구매품이라면, cadmel(라이브러리) 사용하시는게 좋겠네요. 인벤토 구매시 무상으로 드립니다. (성우채널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