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춥네요. 건강들 조심 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다니던 회사에서 나와 개인적으로(프리랜서) 설계일을 좀 해볼려고 합니다.
그래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노트북)을 알아 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일을 하다 보면 많이 이동하면서 작업도 해야 할것 같고 해서, 될수 있으면 가벼운 제품으로 알아 보고 있습니다. 모바일워크스테이션이면서 가장 가벼운 제품이 현재는 HP의 ZBOOK14 더군요.
울트라 노트북을 표방한 모바일워크스테이션이고, 이동성은 정말 맘에 드는데 성능이 좀 걱정도 됩니다.
기존에 제가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제품은 같은 회사의 EliteBook 8770w 였습니다.
17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데 아시는바와 같이 성능은 최상위 레벨에 속하죠.
그런데, 개인적으로 일하면서 17인치 노트북은 아무래도 이동성에서 좀 버거울듯 합니다.
향후 일이 잘 풀려 재정적으로 좀 여유가 생기면 데탑 워크스테이션을 따로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주작업을 하고, 이동할때 모바일워크스테이션으로 작업하는 계획을 세워 뒀습니다.
ZBook14에 만약 모니터를 좀 괜찮은걸로 장만해서 외장 모니터로 사용한다면 적당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나, ZBook14에 대해서 잘 아시거나, 사용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 부탁 합니다. 과연 3D 설계 작업에 어느정도의 성능을 발휘해 주는지요…
그리고, ZBook14에는 쿼드로 그래픽 카드가 아닌 파이어프로 그래픽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혹시 쿼드로 그래픽 카드와 파이어 프로 그래픽 카드의 성능차이에 대해서도 조언 부탁 드립니다. 만약 그래픽 카드에서 파이어 프로가 3D 설계작업에 용이하지 않다면, 이동성을 조금은 포기하고, 15인치대로 올라가야 겠기에…
능력자님들의 기탄없는 조언 부탁 드립니다.
좋은 시간들 되십시요.
1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