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 도면 작업하고 어셈블리 도면 등에 넣는 작업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블록을 잡아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도면 수정이 생겨서 몇번 하다보면….
블록의 이름은 같지만 실제는 수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어셈블리 도면에 넣으면 블럭 이름이 충돌하면서, 덮어 쓰기가 아니라 기존의 블록으로 그림이 들어가게 되서
이거 확인하면서 하는 것도 완전 일이고, 블록 이름을 일일히 변경하면서 작업하기도 대단히 번거로운 작업이네요..
도면이 작고 블록이 몇개 안되면 괜찮은데…블록속에 블록이 있고,,또 블록속에 있고, 이렇게 다단계를 거진 블록들도 있고..
캐드 명령어 중에 rename 치면 블록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데…일일히 수작업 하면 역시 작업 효율이 떨어지네요..
여기에서 다운 받은 리습중 비슷한 기능의 리습은 있지만..해당 블록을 클릭한 상태서 클릭된 것만 변경하는 것이라서…
자동으로 그냥 도면 전체의 블럭 이름을 변경하는 리습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날짜및 시간의 랜덤 조합 방식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럭속의 블록도 다 변경되게 가능한지요?
a(b,c,d) 이렇게 a 라는 블럭속에 b,c,d 라는 블럭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리습을 사용하면 e(b,c.d) 이렇게 되는게 아니라
제가 원하는 것은 e(f,g,h) 이렇게 되는것을 원합니다.~~ 블럭속의 블록까지 변경되게끔이요..ㅠㅠ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