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서 마우스 우측보턴을 눌러서 새파레트 를 선택하면
새 파레트가 생기면서 파레트 이름을 넣도록 창이 나옵니다.
거기에 원하는 이름을 넣고
캐드화일을 열어서 필요한 부분을 블록화를 시킵니다.
볼트라든가 베어링등…
그런후 일단 캐드화일을 저장한후(ctrl+s)
블록화된 볼트 클릭후 ctrl+c를 하여 복사합니다.
그리고 파레트창에 마우스 포인트를 옮겨서 우측 보턴을 눌러
붙이기(P)를 선택하면 짜잔하고..내가만든 파레트에 블록이 아이콘과 함께 나타납니다.
블록이름을 잘 정리해서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파레트 이름과 블록 이름을 잘 정리하면? 좋은 설계교범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잘 쓰시길….
캐드 명령어에서 _ToolPalettes를 입력하면
툴파렛이 캐드 창에 뜹니다.
거기서 마우스 우측보턴을 눌러서 새파레트 를 선택하면
새 파레트가 생기면서 파레트 이름을 넣도록 창이 나옵니다.
거기에 원하는 이름을 넣고
캐드화일을 열어서 필요한 부분을 블록화를 시킵니다.
볼트라든가 베어링등…
그런후 일단 캐드화일을 저장한후(ctrl+s)
블록화된 볼트 클릭후 ctrl+c를 하여 복사합니다.
그리고 파레트창에 마우스 포인트를 옮겨서 우측 보턴을 눌러
붙이기(P)를 선택하면 짜잔하고..내가만든 파레트에 블록이 아이콘과 함께 나타납니다.
블록이름을 잘 정리해서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파레트 이름과 블록 이름을 잘 정리하면? 좋은 설계교범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잘 쓰시길….
너무 고맙습니다~…의외로 간단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