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네트워크로 파일을 공유합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사서 2014버전으로 설치하였는데
그 이후부터 다른 컴퓨터의 파일을 열면 리습이 자동으로 로드가 안되네요.
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은 자동으로 리습 잘 먹고 있습니다.
어떠한 오류에서 문제가 있는건지 알수 있을까요?
아 그리고 혹시 윈도우 64비트에서 캐드32비트는 못까나요? 어떤 분들은 깔수 있다고 하고, 오토데스크에 전화하느 못깐다고 하더라구요.. 드림 프로그램을 버릴수 없기에..고민입니다.
공유
넹….
서론,,,(기본적인것 점검)
*** 기본 적으로 서비스팩1 업데이트,
*** 보안관련변수, SECURELOAD – 0 으로 꺼져있어야해염
*** 바탕화면애, 오토캐드2014아이콘 마우스오른쪽 – 속성 – 호환성 – 관리자권한으로실행 체크
본론,,,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사서 2014버전으로 설치하였는데
그 이후부터 다른 컴퓨터의 파일을 열면 리습이 자동으로 로드가 안되네요.
– 다른PC의 도면을 열면 리습이 로드안된다는건,
구체적으로 말해주셔야 해염
– 일반적으로 의심되는건,,, WIN7네트워크에 양쪽다
“”회사네트워크””에 폴더권한설정을
Guest , Everyone 추가후, 반드시 읽고, 쓰기
권한을 주어야합니다
여기서 주의점이 XP같이 WIN7은 드라이브 ( C: D: )
를 통째 공유하면 안되어요, 반드시 폴더를 공유해야햐염,,,
아래 그림은 순서대로 나열했으니 참고하셔욤
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은 자동으로 리습 잘 먹고 있습니다.
어떠한 오류에서 문제가 있는건지 알수 있을까요?
– 위 설정대로 된건지 먼저확인해보셔요
아 그리고 혹시 윈도우 64비트에서 캐드32비트는 못까나요? 어떤 분들은 깔수 있다고 하고, 오토데스크에 전화하느 못깐다고 하더라구요.. 드림 프로그램을 버릴수 없기에..고민입니다.
**** 고캐드에 볼록2 오라버니께서,
64비트에 2014 32비트설치해서 드림까지 같이 사용하시는걸 봤어염,
오라버니말씀으론, 법적으로 문제가되어, 시샵님께 여쭈어보고 뭐 공개한다고했는대,
그담 어찌된지는 몰라염, 궁굼하면 직접 여쭤보셔요
https://www.gocad.co.kr/qa_cad/2286000/page/8
여기 동영상 보시면, 분명히 WIN7 64비트에서
오토캐드2014 랑 Dream 사용 하는게 보여욤
그리고, 64비트에 드림은 국산 캐디안에서 공식적으로 된다고 해염,
유일하게 64비트에서 캐디안은 드림이 잘된다고합니당
secureload는 이미 해보았구요 ㅜ 공유 설정은 문제 없는거 같습니다. 파일이 공유가 안되거나 안열리는 문제는 아니라서요.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일단 다른사람 컴퓨터에서도 캐드를 열면 열리고 appload 해서 리습을 먹히면 잘 먹습니다. 그런데 연 캐드파일말고 다른 캐드파일을 다시 열면 그 파일은 자동으로 리습이 안먹혀 있습니다.
고로 한 파일을 열때마다 다시 로드 해야한다는 뜻이지요.
그 자동설정하는 가방 모양에서도 당연히 해놨구요. options(config)에서 경로 설정도 해보았는데 자동으로 안되네요. 로드 목록에 보면 사용하는 리습은 회색으로 안먹힌걸로 표시되어있습니다.
길고 자세한 답변 해주셨는데 죄송합니다..ㅜ 안되네요 ㅜ
그럴경우엔, 두가지묘안과 두가지 어처구니가 있습니다
**묘안 2″
1. 무슨 이유 인지모르나, 상시로드안되;는경우
FAS 또는 VLX로 컴파일해버리면 대부분 됩니다 – about 80%
2. Support폴더안에있믄 레거시 화일
acad2014doc.lsp 를 노트페드등으로열어
마지막줄에
(LOAD “lisp.lsp”)
로 수동 등록해주는 방법
*** 어쳐구니 2″
1. 작년에 격은 일인데,
상대쪽 …즉 네트워크 공유폴더의상대 폴더가
캐드바이러스감염된경우….
(해당드라이브, 첨부화일로 캐드바이러스검사해보셔요)
2. 보안관련SW ,, DRM류의 프로새스가 실행되고
있는경우, 사내 전산실에 물어보셔요
(작년에 대림에 파견근무한적있는대, 이문제로 난감한적이
있었습니다)
*** 혹시나,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시것 맞죠??
*** APPLOAD – 책가방에 넣구, 캐드 재시작 하신것두 맞죠??
볼록2
우오오오오오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vlx 파일로 안되길래 포기해야하나 했는데 support 폴더에 파일 변경 하니까 되네요!! 이틀동안 이것저것 다해봐도 안됐었는데 해결 되니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