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에서 쓰리디 작업을 해서 맥스로 가져오니까
부분부분 안보이는데여… 왜그런거예여?…
그러니까 예를 들어 사각형을 그려서 맥스루 가져오면 6면이 다 안보이고
4면만 보이는데여…
맥스에서 면이 뒤집혔을때 안보이는거 처럼여…
맥스로 가져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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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드는 3차원 객체가 두 종류가 있지요. surface와 solid
맥스는 surface 입니다.
캐드 3차원 이라면 맥스로 둘다 가능하지만 솔리드가 좀더
깨질 확률이 많죠.
아마 면이 깨져서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보다는 부분 부분 따라 가져 오는 것이 괜찮구요.
면이 깨진것이 아니라해도 맥스는 보이는 곳만 랜더링 하는거
아시죠.
그래서 뒤쪽을 보면 투명해 보입니다.
그래서 맴핑할때 2-sides를 켜서 양면에 맵핑을 하죠…
그러면 양면이 맵핑되기 때문에 안쪽면도 뒷면도 보이죠..
기본적인 사황부터 설명을 해드리겠습다
캐드는 무조건 반시계방향 있지마세염
면 처리도 반시계반향
그렇지 안으면 맥스로 가져가면 뚫어져 보이지염
물론 면은 존재함니다
권현실님이 이야기 한것처럼 2side클릭해거 하시면 되구염
근데 문제는 렌더링 속도가 많이걸린다는 거죠
그래서 맥스에서 폴리곤 선택해서
뒤집힌 면을 일일이 필립(면뒤집기를 한담니다..
널심히 바지런히..^^
답변고맙습니다….
에궁…넘 어렵네여….
그래두 열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