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델링 관련 질문드립니다.
사진첨부한 모양을 만들어볼려고 하는데요.
첫번째는 굽모양입니다~
로프트로 올리면 될 것 같은데 윗모양이 각각이라서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고수님들 팁 좀 부탁드립니다~~^^
두번째는 코일모양을 둥글게 내려야 하는데 사진상의 코일은 어떤식으로 뽑을수 있을런지요.
머리가 안굴러 도움 요청해봅니다~~
날씨가 인제 더워지네요. 건강 유의하세요~^^
웃꼬Lv.0
모델링 질문입니다~~2가지요~
공유
굽형상은 솔리드 작업으로 고난도 생노가다 작업일듯합니다. 캐드에서는….
캐드에서 하실러면 surface의 edge로 작업하시면 될듯합니다.
밑은 사각 (단 라인으로 pline으로 작업하면 또 뾰개하므로 반드시 line으로 작업하고,
위부분으 4조각으로 타원으로 만든다음 surface의 edge로 작업하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코일역시 캐드에서는 빡십니다.
로프트로 해야 할것으로 사료되고.
단면은 원일태고
패스는 코일모양으로 나선식으로 올라가는 패스를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머리가 좀 아플것입니다.
코일모양을 패스모양이 캐드모양이 원래 빡신데.
패스 한종류이라면 덜 아픈디. 두가지 형태로 되어 있기땜시롱, 상당한 노가다를 하셔야 될듯합니다.
나선모양이리면 spire이던가 도움말에서 나선으로 검색하면 나오고요.
코일모양을 꼬으는고 골치가 한마디로 지진납니다 -..-‘
인벤터에서 코일모양은 없을러나요?
꼭 캐드로만 그려야 하나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것이 어떨지요?
굽은 라이노에서 하면 좀더 쉬을것이고,
코일은 인벤터에서 모듈있다면 될것도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