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의 물체가 볼트로 고정된다고 했을 때 하나하나 계산해서 양쪽 물체에 구멍을 뚫지 않고
한쪽 물체에만 구멍을 뚫어놓고 두개의 물체를 메이트시킨후
이미 뚫어놓은 구멍을 이용해서 다른 물체에 구멍을 뚫는다면
하나하나 계산할 필요없이 간달할 것 같은데 이런 기능이 없을까요?
아는 형님은 솔리드웍에는 그런 기능이 있다고 하던데…
인벤터에도 분명히 기본적으로 제공할 것 같은 기능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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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 간달하죠, 메이트 시킨 후 1. 구멍을 내고 싶은곳에 스케치 상태에서 기준이 되는 구멍을 형상 투영 하여 구멍을 내면 됩니다
조립품 모델링 시 '볼트 연결 생성기' 기능을 사용하면 나머지 부품의 구멍 생성 및 체결 부품을 자동으로 추가가능합니다.
형상투영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델과 모델간에는 안해주는게 나중에 수월합니다. 그로인한 제약이 많이 발생됩니다. 볼트 연결 생성기도 괘복잡해지고.. 탑다운 설계법으로 설계한느 방법을 한번 찾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형상투영으로 설계를 하면 나중에 수정할때 꽤 곤란하더군요… 탑다운 설계법??은 어디서 정보를 얻으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