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 12 길이 500 정도의 물체를 만들고
그 물체에 스크류 모양을 만들라고 하는데
스윕 같은 방법으로 스크류의 모양을 만들수 있을까요?
스윕으로 코일 같은 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코일 인가 하는방법으로 검색해서 해밧는데 기존모형에서는 깍지를
못하나바요 그리고 ㅡㅡ; 코일이 나가는방향 이거 왜 저는 맨날 밑으로만 갈가요 아래위 방향 바꾸는법은 없나요?
으…스크류봉 만들어야 하는데 ㅜㅜ 확실히 캐드하면 솔리드웍스보다
인벤터가 컨트롤 하기는 좋네요 빨리 배워야하는디 ;;
첨부이미지는 bmp 포멧 대신 용량이 훨씬 적은 jpg 포멧을 사용해 주세요. 방법은 다음 주소에 있습니다.
http://inventor.gocad.co.kr/main.php?part=info&code=inventorqa&mode=search&load=view&id=2309&start=5
스윕 피쳐 대신 코일 피쳐를 사용하세요. 프로파일 선택하고, 축을 선택하고 (축 방향을 바꾸는 옵션이 있음), 절단 (cu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 역시 일단 하는방법을 들으니 이해가 되는군요 ;; 답변감사합니다 제가 축방향바꾸는버튼을 축잡는걸로 오인햇고 절단은 ㅡㅡ; 겹쳐서 에러가 난거엿네요
마카브레님, "솔리드웍스보다 인벤터가 컨트롤 하기는 좋네요" 라고 하셨는데, 쉬운 말로 풀어서 말씀 좀 해 주세요.
가장 헷갈리게 쓰는기능이 휠 콘트롤 인데 캐드에서 휠로 도면을 상하좌
우로 움직이면서 보는게 익숙한데 솔리드웍스에서는 view 자체를 360도 회전시키는 기능입니다 (스케치시에도)
인벤터에선 F4로 뷰 회전시키는 이 기능이 더 쓰기 편하게 느껴짐.
솔리드웍스와 인벤터 둘다 파라메트릭 방식이라 명령어가 입력되는
스타일? 이라고 해야하나 이런건 거의 비슷하고 솔리드는 세세한데 비해 인벤터는 최대한 간단(편)하게 사용된다고 느낍니다.
아 그리고 솔리드는 수치입력 이외엔 키보드에 손이 안가던데 단축키쓰는 인벤터가 이상하게 ;; 편하네요 (제가 기계설계직이라 캐드를 기본으로 써서 그런가바요) 아직 다는 모르는데 스케치시 단축키가 많았음 더 빠를듯…
아직 인벤터는 사용한게 일주일이 안되서 복잡한 피쳐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고요
솔리드웍스에서는 처음 스케치할때 중심점에서 꼭! 그려야만 나중에 편한데 인벤터는 그렇게 안해도되는 듯하고 스케치 공유 이기능 ;; 잘쓰면 매우 좋을듯합니다 9버젼 쓰는데 (;; 책은 10버젼)
인벤터는 최신판 써야 기능이 좋을듯 하죠 ㅎ;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오토데스크가 맥스회사를흡수 했다죠? 그래서 캐드 쓰시는분들 ㅡㅡ+ 3D 프로그램 인벤터쓰시면 나중에 더 좋을듯하네요
솔리드웍스 사용하시다가 인벤터 사용하신지 1주일 밖에 안 되셨는데, 인벤터가 여러모로 편하게 느껴진다니 기쁩니다^^
근데요… 인벤터에서도 처음 스케치할 때 부품 중심점을 중심으로 그려야 나중에 편합니다. 그래서 인벤터 11에 Autoproject part origin on sketch create 라는 옵션이 생긴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