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설계 일을 하고 있는데요.
업무 특성상 블럭을 잡을일이 엄청 많습니다.
지금 쓰고있는 방법이 Ctrl+Shift+C 해서 기준점 잡고
Ctrl+Shift+V 해서 블럭으로 붙여넣기 하면 블럭 이름이 자동으로 (A$….)등으로 랜덤으로 잡히게
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방법도 간편하긴 하지만 원래있던 자리에 다시 붙여넣기 하는게 불편해서 그러는데요.
제가 원하는 방법은
1.명령어 입력하고, 엔터치고
2.객체 선택하면
바로 그 객체의 중심점이 기준점이 되어서 랜덤으로 (A$….) 블럭이 잡히게 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되면 작업시간을 엄청 줄일수 있습니다.
부탁 드리겠습니다.
asdfsafdLv.0
블럭을 쉽게 잡을수 있는 리습을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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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한다면.(lisp을 별로 안좋해서)
블럭으로 올 도면의 물체의 중심에다가 ucs로 원점으로 맞추고 저장하고.
ddinsert로 삽입하는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ddinsert은 그 도면의 0,0이 원점이 되기때문에 원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컨트롤은 캐드명령어이라기 보다는 클립모드방식을 이용한 윈도우 명령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면에 따라서 벅벅현상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dinsert 클립모드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버벅현상 발생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ddinsert는 그냥 insert 아닌가요?
이건 블럭을 잡는게 아니라 이미 잡혀진 블럭을 삽입하는건데..
그리고 제 질문의 핵심은 블럭잡는 작업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인데요.
자동으로 기준점을 중심에 잡혀지는게 안된다면 굳이 안돼도 괜찮아요.
기준점 잡는게 추가가 된다면,
1.명령어 입력하고, 엔터치고
2.객체 선택하고,엔터치고
3.원하는 기준점 임의로 선택을 하고 엔터를 치면 블럭 이름이 랜덤으로 잡혀지게.
리습 가능하신분 있으시면 부탁 드릴께요.
명령어는 “qb” 이고 자동생성 블럭이름은 <년월일,시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출처;http://cafe.daum.net/archimore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원하던 리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