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0 등록일: 2015-07-272015-07-27T17:09:09+09:00 2015-07-27T17:09:09+09:00카테고리: Inventor & Solidworks 인벤터에서 코일(스프링)명령으로 육각너트만들기 인벤터에서 3d프린터로 인쇄하기위해, 코일명령으로 나사는 만들겠는데(책이나 인터넷참조) 짝이 맞는 너트를 어떻게 만들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고수님 가르쳐주세요. 아님 샘풀을 하나올려주시던지.부탁드립니다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인벤터 작업표시줄 …으로 생략하는방법 인벤터 패턴 관련 인벤터 절곡 플랜지 관련 질문 입니다. Inventor professional 사용하고있는데 인벤터도 오토캐드처럼 별칭편집없나요? 3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Deleted User] 2015-07-28T00:46:2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5-07-28 12:46 am 일단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볼트 형상이 아닌 직접 만들었다고 가정했을 경우,KS 규격에 찾아보시면 나사와 너트 간 공차가 나와 있습니다.그걸 참조로 너트 역시 직접 코일 명령으로 만들면 가능합니다. 보통 볼트를 직접 만들 때, 원기둥에 살을 덧대는 방식으로 많이 시도합니다.하지만 역으로 원기둥에 살을 파내는 방식으로 모델링을 하실 수 있다면,너트를 제작하는 건 쉬우실 겁니다. [Deleted User] 2015-07-28T00:47:4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5-07-28 12:47 am 노파심에 한 말씀 더 드리겠습니다. 단순 고정용이 아닌 조립용 볼트와 너트일 경우, 볼트와 너트 간 마주하는 나사산이 최소 3개는 초과하여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체결력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Deleted User] 2015-08-26T13:57:0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5-08-26 1:57 pm 파화님.샘풀파일 좀 올려주시면 인벤터 검색기 창에서 보고 공부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더불어 탭구멍도. 같은 사이즈의 볼트,너트,탭구멍. 부탁드립니다
일단 인벤터에서 제공하는 볼트 형상이 아닌 직접 만들었다고 가정했을 경우,
KS 규격에 찾아보시면 나사와 너트 간 공차가 나와 있습니다.
그걸 참조로 너트 역시 직접 코일 명령으로 만들면 가능합니다.
보통 볼트를 직접 만들 때, 원기둥에 살을 덧대는 방식으로 많이 시도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원기둥에 살을 파내는 방식으로 모델링을 하실 수 있다면,
너트를 제작하는 건 쉬우실 겁니다.
노파심에 한 말씀 더 드리겠습니다.
단순 고정용이 아닌 조립용 볼트와 너트일 경우,
볼트와 너트 간 마주하는 나사산이 최소 3개는 초과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체결력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파화님.샘풀파일 좀 올려주시면 인벤터 검색기 창에서 보고 공부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더불어 탭구멍도. 같은 사이즈의 볼트,너트,탭구멍.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