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얼마전에 스튜디오 관련해서 글을 올렸는데..뭐..어느정도 숙달(?)이 되어서 애니메이션/랜더링 작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1분짜리 애니메이션을 동영상으로 랜더링 하는데 시간상으로 54시간이 걸리더군요…프래임 속도는 30..풋..
컴퓨터 사양은 결코 떨어지지는 않는데..6시간이 넘으니깐 인벤터 오류..
그래픽 카드를 600만원이 넘는 걸로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거 믿을 만한 정보 인지도 의심이 되고…
적용 사례를 보니깐 10분짜리 애니메이션도 렌더링 하는데 무리가 없었다고 하더군요…
자동화 설계를 하다 보니..물류 흐름을 전체적으로 보여 줘야 한깐 자연적으로 애니메이션 시간이 길어 지더라구요~
여기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랜더링 하는데 그래픽 카드를 꼭 고사양으로 해야 하는지..
cpu나 렘 때문에 그런건 아닌지…의심이 되더군요..
렘은 2기가고..cpu는 인텔 코어 어쩌구 2기가던데…
요즘 퇴근 하면서 렌더링을 실행 시켜 놓고 퇴근 하는데 동작이 많이 들어 간 것들은 아침에 와서 확인을 해봐도 계속 렌더링 작업을 하더라구요..ㅠ.ㅠ
참고로 실사 처럼 할려고 색상이나 전개도 스타일도 반사형태로 했구요
이거때문에 렌더링 시간이 길어 지는 거 같은데..ㅡㅡ+
답답한 마음으로 글을 쓰다보니 또 길어졌네요..ㅎㅎㅎ
다들 항상 행복 하세요~~!!
오늘 날씨 주기네요~~!!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퀄리티를 높아 지면 랜더링 시간이 길어지는건당연하지 않을까요@_@/// 듀얼코어에 2기가면.. -_-; 그렇게 좋은건아닌듯하네영인벤터를 사용하는데..
저도 쿼드코어에 램2기가 그래픽카드 8600GTS인데. 부품 8000개 돌리면 애들 순간이동을;; 램이 중요한듯;;
그래픽 카드 고사양 꼽을수 있는거 다꼽아다가 테스트 했는데 결과는 별차이 못느끼겠더군요.. cpu의 반응속도가 중요한게 아닐까 싶기도..
답변 감사 합니다..근데..부품수는 50개 밖에 안되거든요…그래픽 카드는 쿼드로 fx3450이고요..아무래도 cpu랑 렘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꺼 같네요…^^
궁금한게있는데요 이미지렌더링은 몇분걸리시나요.그거하나만알아도 엄청시간절약할수있는데.지금님에시간에 에러없이 반토막
검색해보니 이게아닌듯하네요.동영상이랑 이미지랑은다른건가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