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3D Cad 쪽은 기본적거 말고 지금 배워가는 단계입니다.
첨부된 파일 보면 네모난 판위에 네모난 박스모양의 솔리드 객체가 있습니다.
이 솔리드 객체와 바닥 객체와 연결되는 오목한 원뿔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만들어서
그 부피에 대한 계산을 좀 하려하는 합니다.
그런데 각각의 측면 부는 어떻게 해서 만들긴 했는데 사면 모서리 부분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감이 안옴니다. 표면으로는 만들 수 있는데 솔리드 객체처럼 안쪽을
체우면서 하는 방법은 없는지요? 첨부된 파일의 왼쪽 부분은 표면으로만 작성된 객체이고
오른쪽이 솔리드 객체이나 모서리 처리가 안됩니다. 이부분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나
모서리 처리 하는 부분 (솔리드 객체) 좀 가르쳐 주세요.
주위에 캐드 아시는 분들이 없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폭풍 검색 해봤찌만 해결책이
안나오네요…
공유
명령어 sweep 과 revolve intersect(교집합) 을 이용하면 될듯요~~~
sweep 바닥면 옵셋으로 경로를 만들어주고요 기준점(b) 주고 sweep하면 되고요
revolve 해서 교집합을 이용해서 회전시켜 위치 맞춘거구요~~
고수가 아닙니다만 참고해보시라고 도면 올려 봅니다
Solide+처리[1].dwg Solide+처리[1].dwg
리쉬z 님 완전 감사여 ^^; 첨에는 아리송 했는데 이제야 알겠네요… 따룽훼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