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인 질문이 아니라
자질적인 질문인데요…
전 실수가 너무 잦아요~
입사한지 한달이 조금 못되지만, 사수가 아주 간단한 도면의 수정을 시켜도 검토하면 또 잘못된곳이 지적되고 그렇게 한 네다섯번을 검토받아야 겨우 통과가 되죠.
급기야 조용히 부르더니 적성을 거론하시다군요.
집중력 부족인지 적성이 아닌건지…
사수한테 검토받으러 가기전에 나름데로 검토하고 또 검토해도 보이지 않다가 사수한테 검수받으면 그때 보여요..미치겠슴 아주그냥…
나는 그렇다 쳐도 그것땜에 열받고 괴로워하는 사수의 모습에 더 미침.
설계자한테서 이런 실수는 무쟈게 치명적인건데…
경력부족인지 집중력 부족인지 적성문제인지
앞으로 복잡한 도면을 같이 손맞추어서 작업해야 하는데 걱정이라고 까지 하네요.
엔지니어로서 목표를 갖고 들어온 회사라서 입사이래로 단 한번도 8시 이전에 퇴근한적 없어도 불만없이 열심히 배우려고 했는데 이런 실수가 고쳐지지 않으니 더 두고 노력해보고 판단해야 할 문제인지 아니면 이정도 했으면 적성에 안맞는다는 판단을 내려야 하는건지…
djkLv.0
정말 잦은실수…ㅡㅜ
공유
처음엔 다그렇습니다. 조금만더 참고 지내시면 님도 사수자리에 오르게 될것 입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ㅋㅋ 다 그런거 아닌가여?? ^^ 첨부터 누가 한번에 척척 잘합니까..^^ 신입이 알아서 척척하면..신입이 아니라 실장이져..^^ ㅋㅋ
신입이 실수도 좀해줘야지 사수도 살수가 있지요. 신입이 척척 알아서 다해버리면 사수는 사직서 내야할거에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해서 문제가 된다면…그건 정말 문제가 있겠지만…원래 첨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는거죠…ㅎㅎ
저도 똑같던데… 수정하고 수정하고 해도 잘안되더라구요…. 도면에 표시르 잘해놓으시고… 수정할부분만 잘표시해놨다가 수정하세요… 연계된거는 나도 모르게 틀릴수있으니… 첨에 수정하실때…
꼼꼼히 잘 체크하는 버릇이 있어야합니다… 물로 캐드로 시작하기전에 도면검토를 잘해봐요….
무조건 사수가 지적하는 그자리에서 꼼꼼히 체크하셔요.그리고 무작정 틀린것만 고치지마시고 왜 틀리게됬는지도 자신을 점검하시구요.
그런데도 자꾸 지적을 한다면 사수라는 사람이 일부러 님 군기잡을라고 하는거니 이의제기 하시구요,지적한거 수정해갔는데 따른걸 도 지적한다면 그건 사수가 멍청하거나 성격 이상한사람인거예요.
^^감사합니다.
남이 그린도면이라 생각하고 검도해봐요…..그걸 반복하다보면…에러가 만이 줄어들검니다…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수정후에 모니터화면에서 확인 하시지 마시고 플로팅을 해서 보시면 문제점이 더 잘보이더라구요. 종이 아깝다 그럼 저한테 전화주시고요 ^^: 파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