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 님 !!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답변을 해주시니 참 고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모든 해치의 축척을 100으로 수정해 보았습니다.
정원은 그런대로 볼 만한데 건물 주변의 도로는 그야말로 점 한 개씩 밖에 보이질 않아 줄여야만 할 것같지 않나요?
이전 해치의 축척들이 100 미만이어서 다음 해치 작업의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는 추측이셨으니, 이제 도면을 열어 132라고 써 넣은 구역에 아무 패턴이나 해치 작업을 위한 내부 점 선택을 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 컴터에서는 아직도 내부 점 선택을 하는 순간 또 다시 작업 중이라고는 하는데 하세월입니다.
해치를 해야 할 구역 주변의 나무 모양들 때문에 늦어지는 것은 아닌가 해서 나무 모양들을 모두 다른 곳으로 이동 시켜놓고 다시 해치 작업을 해봐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토캐드라는 프로그램이 단순히 해치의 축척 때문에 이토록 작업이 지연되거나 하지는 않을거라는 단순한 추측을 해봅니다.
따라서 뭔가 다른 곳에 확실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는데 초보자인 저로서는 그 것을 알아낼 수가 없습니다. 주왕님 같은 고수님들의 재고가 반드시 필요한 문제라 생각되어 이렇게 계속 질문을 드립니다.
부탁합니다.
공유
도로부분의 dot 간격이 어마어마하군요….

해치는 해치파일에 의해 간격등의 특성이 정해지는데….원래는 인치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이라…

축척과 간격 사이의 관계를 추정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도면에 생성된 해치는 생성시의 해치파일에 따르구여…해치파일을 교체해도 바뀌지 않습니다..수정도 안되고…
하지만…archioffice의 해치(IH)명령을 이용하면..간격으로도 해치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로그섬 님.
도로 부분의 Dot 간격이 어마어마한 것은 누군가 해치 작업에 엄청난 시간이 걸리는 이유 중에 축척이 작아서일 수도 있다며 100 이상으로 조정해 보라는 말씀에 축척을 100으로 조정했더니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축척을 100으로 조정해도 다음 해치 작업에 엄청난 시간이 소요됨은 변함이 없습니다.
문제는 다음 해치 작업에 시간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뭔가 하나만 건드리면 해결 될 사안인 듯한데 그걸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archioffice는 뭐고 IH 명령은 뭡니까?
자세히 알려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고수님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rchioffice는 전혀 다른(AutoCAD의 보조) 프로그램인 듯?
현재도 어리벙벙한데 자꾸 새로운 것에 대해 알려 주시면 더욱 햇갈릴 듯합니다.
ㅎㅎ
Archioffice………….xpress………….보조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