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로 건물을 세웠습니다.
판넬에 투시도가 아닌 엑소노메트리로 표현 해야 하는데 익스노는 있는데
엑소노메트릭은 뷰포인트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발 가르쳐 주세요…
그리고 2차원으로 창문 틀까지 상세하게 표현 했는데 사이트가 크다보니
포토샵으로 불러 보니 선이 뭉개지네요..해상도를 최고로 해도, 선 가중치를 작게 해도
뭉개지네요. 다른 방법 없을까요? 코렐 드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뒷부분 포토샵에서 여는 부분은 강좌/ 출력의 2번 eps 출력을 참조하면 될듯…
▶ 아이소메트릭(isometric)과 엑소노메트릭(axonometric) ◀
투시도를 그릴 때 쓰이는 용어인 아이소메트릭(isometric)과 엑소노메트릭(axonometric)은 용어가 비슷해서 어떻게 다른지 혼돈될 때가 많다. 대상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기법에는 크게 평행투상도(paraline drawing)와 투시도(perspective)가 있다. 실제로 평행한 선을 그림에서도 평행하게 나타내는 것이 평행투상도라면 평행한 선이 소점(vanishing point)을 향하도록 나타내는 것이 투시도이다.
평행투상도는 또다시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하나는 엑소노메트릭이고 다른 하나는 오블리크(oblique)이다. 아이소메트릭은 엑소노메트릭의 한 형태로서 X,Y,Z 세축 모두가 실제의 길이가 나타나도록 그리는 기법을 말한다. 이 경우 X축과 Y축을 120도로 교차시켜서 그리기 때문에 평면이 실제보다 왜곡되어 보이는 단점이 있다. 반면에 오블리크는 실제 설계한 평면을 원하는 각도만큼 돌려놓고 평면상의 각 점에서 Z축으로 수선을 올려서 작도하기 때문에 평면이 왜곡되지 않는다.
요약하면 아이소메트릭은 엑소노메트릭의 한 종류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