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도 도움받았던 학생입니다.
한가지 더 질문드릴게 있어서요
패밀리를 여러개 만들고 나중에 프로젝트에 모두 로드하여서 구조물을 만들어야하는데
패밀리마다 재질이 다른걸 입혀야해요
근데 프로젝트에 로드한 패밀리에서는 안되는것같고
패밀리 자체에서 matarial을 적용해야하는것 같은데
보니까 재질이 유리나 지붕, 뭐 이런식으로 열개도 채 안되는 재질밖에 없더라구요
프로젝트에서 벽이나 지붕 이런 것들 재질 수정할때는 굉장히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패밀리에서는 그게 굉장히 한정적으로 있는 것 같아서요..
레빗 버전 2011입니다.
답변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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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의 재질은 사용자가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원하는 대로 선택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에 따라서 재료가 고정된 패밀리가 있고, 사용자가 요소 특성에서 원하는 재료를 지정할 수 있는 패밀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크리트 기둥 패밀리라면 이름에서부터 재료는 콘크리트로 고정되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 패밀리의 재료는 사용자가 줄 수 없으며, 사용자가 굳이 고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재료를 주고싶은대로 주면 나중에 물량 안나옵니다.
질문과 같이 패밀리의 각 재료를 사용자가 나중에 원하는대로 변경하거나 주기 위해서는,

패밀리의 유형 특성에에 재료 매개변수를 추가해야 합니다. 다음이 그 과정의 예입니다.
패밀리는 revit의 중/고급입니다.
결코 쉽지 않은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생각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 만들 수 있지만, 중/고급에 해당 되므로 많이 공부해야 합니다. 하루이틀에 절대 안됩니다. 1년을 해도 어려운게 패밀리입니다.
패밀리의 재료가 많이 제공된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없으면 만들 수 있으며, 재료가 많은 경우 관리 안됩니다. 적으냐 많으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답변은 패밀리의 모든 기능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