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을 최근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경에서 많이 쓰는 솔리드를 넣을려고 하는데..
그전버전 2005까지는 복잡한 곡선으로 pickpoint를 찍어서..
바운더리가 선택이 안될때 자주 쓰는 -hatch로 각각 포인트를
pline그리듯이 찍어서 솔리드나 hatch를 넣곤 하는데요.
2006은 hatch가 더 강화됐다고 하는데.. origin point잡아주는거
빼고는 오히려 기능이 없어졌으니 답답합니다. -hatch를 쓸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그리고 한가지 더 textedit할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데,
이건 해결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공유
반대로 설명하신 듯 싶습니다… 2005까지는 hatch할 때 꼭 객체가 있어야 하지만 2006에서 -hatch명령의 [경계그리기]로 객체없이 경계를 직접 작성하며 hatch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extedit라면 ddedit나 mtedit명령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저는 느리다는 느낌이 별로 없었는데….
혹시 [옵션]메뉴에서 [해상도 표시]부분의 [호 및 원 다듬기]값을 기본값 1000으로 되어 있다면 값을 100정도로 변경해 보세요…^^ 제가 잘못알고 말씀드린 것이라면 죄송한 마음입니다…
아마 text를 더블클릭할때 반응이 느려진것을 두고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명령어를 직접 치시면 괜찮습니다.
textedit 시 오래걸리는것은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해당컴퓨터에 느리게 하는 원인이 있습니다. 램상주(메신저,백신)및 같이 떠 있는 응용프로그램이 원인이었던 사례가 있습니다.
hatch는 2005까지는 -hatch하고 그냥 엔터치면 그다음이 경계그리기로 들어가는데.. 2006에서는 draw라고 생겨서 그걸로 해서 그리면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