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업을 하는데. 2D 상은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3D상으로 보면 x축과 Y축은 괜찬은데.. z축이 틀린곳이 있습니다.
3D상으로 볼때도 동일한 Z축이 되도록 하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고수님들 답변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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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이면 그림의 떡?이네 –;
맞나요?
— 검프님의 글
안녕하세요
작업을 하는데. 2D 상은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3D상으로 보면 x축과 Y축은 괜찬은데.. z축이 틀린곳이 있습니다.
3D상으로 볼때도 동일한 Z축이 되도록 하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고수님들 답변 바랍니다.
헉~@.@ 감사합니다.
근데 어떻게 하셨어요~?? 저도 좀 알려주심 안될까요~^^
^^ 넵.. 일단 저는 노가대 식으로 했어요… 아마.. 다른분들에게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도 있으니..꼭 제 방법이 옳은 방법이 아님을 먼저 말씀드릴께요…
음.. xy평면에 z축과 일정한 평면에 .. 그려진 모든 객체는 z값을.. 0을 줄수가 있어요(객체가 전부 같은 z값을 가지고 있을경우) 이것은 change명령의 고도(E)명령으로 z값을 0을 줄 수가 있어요
하지만.. 서로 다른 z값을 가지고 있을경우.. 이 경우에.. 저는 노가대의 방법을 썼습니다. 물론 객체가 몇개 안되어서.. 전 일일이 다시 그렸는데요.. 아마 이 부분에.. 다른 고수님들의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많은 도움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아니에요 .. 철공소님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리습을 사용하셔도 되고 모두 선택후 더블클릭하면 왼쪽에 properties 창 뜨잖아요 거기서 z값을 0으로 하면 한번에 0값이 되요. 100으로 하시고 싶으면 100으로 한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