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배웠는데 분명히 배웠는데..
그동안 안써먹었더니 ㄱ까먹었어요..
주사위 1에 해당하는 부분이거든요..
shade했을때 1의 안이 움푹 파여야해요..
region해서 subtract했는데.. 안되요..
갈쳐주세요..
3디관한 문젬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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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 그리신 도면의 방법이 틀린것 같아서..
3D의 SOLID로 하셔야지만 됩니다.
참고도면 올라가요..>>>>>>>>>>>
그럼.
솔리드로 했거든요..
그래도 윗부분이 막히 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했죠..
우선 사각형을 region시키고
subtract을 이용해 사각에서 똥그라미를 뺄라고 했는데ㅔㅔ
안돼요..
안녕하세요.
지금 그리신 방법은 Surface의 명령으로 하신 것이라
Subtract가 되질 않아요.
Surface는 말그대로 면만을 지니고 있는 Entity이기 때문에
그리신 도형의 겉표면만 가지고 있습니다.
주사위를 그리실면 Surface보다는 Solid로 그리셔야 가능합니다.
그리시는 방법은 3D의 Solid의 BOX로 그리신 후에 Sphere를 각각의
방향의 중심으로 그리신 후에 Surtract하시면 됩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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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로 했거든요..
그래도 윗부분이 막히 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했죠..
우선 사각형을 region시키고
subtract을 이용해 사각에서 똥그라미를 뺄라고 했는데ㅔㅔ
안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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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
1. 사각형을 그리신후 원의 지름과 동일한 원을 그리세요..
그리고 나서 사각형과 원을 region 해서 면으로 구성하고
그리고 나서 subtract 해서 사각형 선택하고 enter 다시 원 선택
그러면 되요…
그리고 나서 revsurf로 홈을 그시셔두 되구요.. 아님
command : 3d
해서 dish 라는 것으로 그려두 되요…
2. 아님 다른 분들이 말씀한 솔리드 방법을 하셔두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