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궁금한게 있어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3D모델링에서 fillet이 되는부분과 안되는 부분에 대해 명확히 알고 싶은데요~~~^^ 좀 가르쳐 주세요…
첨부파일에 허접하지만 자동차 그리다가 말았거든요…그런데..차량 천정부분과 옆면 모서리에 라운드 처리를 하고 싶은데 필렛적용이 안되네요…
만약에 필렛이 않먹는다면….님들은 어떻게 처리하실건지요? ^^
[맥스로 그리쉬면 쉽습니다…이런 답변은 제발 피해주세요..캐드 3D도 재미 있습니다…ㅎㅎ]
제 경험으론 solid에서 fillet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반지름의 값이 클 경우 입니다. 또는 너무 작아서 눈으로 확인이 안 될 경우입니다. 그럼..
그런데…그런경우는 커맨드 창에 메세지가 뜨잖아여…하지만 이경우에는 그냥 모깍기가 실패했다고 나오네요..;;
어느부분에서 그런 현상이 일어났는지 알려주세요. 또 반지름의 값을 얼마를 줘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제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윗면과 옆면이 만나는 모서리 부분에 할려고 합니다. 그냥 필렛적용되서 부드럽게 처리할려구 합니다..반지름은 중요치 않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