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가 안잡히길래 vpoint를 다르게 잡아서 보니
아이구야..도면이 일자로 쭉..한 줄로 보여야 되는게 아니라
위아래로 아주 난리가 났네요..
그러니 vpoint 0,1,0으로 잡았거든요
이렇게 도면이 오류가 생겨 좌표값이 틀려질때 모조리 y축이0이 되는거 없을까요?
y축 맞나?x축인가..
암튼…방법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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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다시 작업하셔야 할 듯 …
도면의 3차원 객체가 어떤 형태의 것이지 잘 모르겠지만 ..
객체 자체를 틀리게 표현하신 듯 합니다 .
모든 작업은 현재 UCS좌표에 맞추어 표현되기에
항상 관측점을 확인하시면서 해야 정확하게 나올텐데…
유에님이 사용한 VPOINT 0,1,0은 배면??인듯..
혹시 평면은 0,0,1…
그게요 원래 맞는 거라면 직선으로 보이게 할려고 그냥 잡은거고..
거긴 3D가 없는 2D작업이거든요
복사를 거듭하니 꼬였나봐요..
안그래도 과장님은 새로 작업을 해야 한다고 하시는데..ㅠ.ㅠ
막막해서요..
그냥 있는대로 써야겠어요 해치가 안되면 다시 고 부분만그려서 넣죠모..ㅎ
귀차니즘으로 잔머리만 느는듯..ㅋ
암튼 답변감사합니다..
3차원이 아닌 2차원 평면이 맞다면 ..
첨부하신 파일의 좌표에 Z축이 보이는되요//
복사나 이동 같은게 이상하게 표현됩니다…
항상 X ,Y축이 작업면이 되게 해야 합니다…
평면의 VPOINT ..> 0,0,1..> 하시면 될 듯하고
혹시 사용자 좌표UCS을 사용 하셨다면
UCS..>엔터 2 번..
도움을 못 드려 죄송하구요
수고하세요 !!
그게 아닌데..제가 말씀드리는게..
암튼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ㅎ
^^
3d2d 하면 안되는지..
저기…이건 무슨말씀이신지요?
리습중에 3d2d 라는게 있습니다.
도면상의 3d (z값을 가진놈)들을 2d (z값을 0)화 해줍니다.
검색해보시면 리습찾으실수있으실듯..
역시 리습이란 녀석은 대단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