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이 질문을 했었는데 안되서 다시한번 글을 씁니다.
첨부파일에 설명을해놨는데요.
스프링은 어떻게 가라루 하겠는데
코일이 뒤틀리거나 해서 만들수가 업네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은하루되시길………….^^
3d 스프링과 코일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에도 이 문제에 답을 올렸는데..
아직 해결을 못하신것 같군요..
이렇게 해보세요.
먼저 원하시는 대상의 Path를 3DPoly로 작성하신 후에
Curve를 주시고 나면 시작되는 정점과 끝나는 정점의
Curve는 AutoCAD가 만들어 주지 않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 하셔야 합니다.
시작점과 끝점의 각을 계산해 보면 45도가 되기때문에
지정하신 Path의 45도 되는 선을 그리신 후에 (물론 Vpoint상태가 아닌
Plan 상태에서 하셔야만 Trim이 작동됩니다..그렇지 않으면 UCS Parallel상태로 되기 때문)
*** 그런후에 Path의 시작점으로 UCS를 옮기신 후
*****1. Z축을 기준으로 45도 회전
*****2. X축을 기준으로 90도 회전.
하시면,
시작점의 정점에 수직되게 작동되는 원이나 사각형 모양을 그리실 수가 있습니다.
그런 후에 Extrude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면 참고 하세요…
완전한 스프링이 아닌데요 만일 완전한 스프링만 그릴수 있다면 자동차 램프를 그리는 것은 아주 쉬울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