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된 대로…
3D Surface 면으로 그려진 입체를 2D로 펴는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음…정면도, 측면도 번갈아 가면서 rotate로 평면을 만들어 가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정확히 평면을 만드는게 힘드네요. ㅠ.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냐옹이Lv.0
3D Surface를 2D로 펴는 방법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첨부된 것을 살펴 봤는데여
2D로 편다고 하셨는데여, 이건 펼칠, 그러니까 전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삼각형과 사각형만 있던데요, 그건 길이만 빼서 다시 그리시면 됩니다.
저걸 굳이 ucs 잡아가시면서 하려면, 괜히 힘빼시는게 될 꺼 갖구요.
제 대화명으로 작성글 검색해보시면 전개 동영상 올려놓은게 있습니다.
그런 경우나 실제 전개 하는게 필요하겠죠.(라운드가 있는 경우)
저건 3d surface면이 아닌데요.
3dface이면 몰라도. 아니면 솔리드이거나.
첨부파일처럼 단순한것은
샤들처럼 하면 편하죠.
이런것은 라이노에서 하시는게 쉽습니다. 일단 모델링이 되어 있으면 이것을 라이노로 불러와 놓고
메쉬를 넙스로 바꾼다음 Unroll Surface 하시면 번호까지 붙어셔 전개도를 만들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라이노에서 F1 누르신 다음 명령어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점은 이럴경우 전개로 대로 붙일때 앞면 뒷면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붙이느냐에 따라 볼록하게도 될수 있고 오목하게도 될수 있기 때문이죠
캐드에서는 align 을 사용해서 전개도 처럼 펼수 있구요. A, A` B, B`, C C` 로 클릭하면 ABC 면을 A`B`C` 평면으로 옮길수 있는데(원래는 보통 도면에서 문짝옮기는데 사용했는데 move와 rotate를 동시에 수용하는 명령어구요.) 아마 A,A`는 같은점을 두번 클릭, B,B`도 같은점 두번클릭 (ab는 한 선분)이구 c는 z값 각도 있는 꼭지점인데 이거 클릭하고 C`는 도면 평면 아무데나 찎음 바닥으로 면에 딱내려와요. ……………..혹은 파라구찌? 인가 하는 일본 프로그램있어서 쉽게 필수도 있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