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대로요
오토 캐드에서 revsurf, tabsurf, rulesurf, edgesurf 명령으로 그린 도형(메쉬)을
fshot으로 2d로 전환할 때에 선이 전환되지 않는 것은 원래 그런것인가요??
솔리드 객체는 fshot으로 변환해도 선이 나오는데 surf 객체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따로 surf 명령으로 그린 객체를 솔리드화 해야 하는 건지요 그렇다면 방법은 어떻게 되는건지좀
알려주세요..
캐드를 2d로만 10년 가량 하다 이제 미루고 미루던 3d를 이제 막 입문해서 그런지
2d로 단면그리고, 3d로 전환할때 각진 객체들은 대강 되는거 같은데,
곡면을 처리하기 어렵네요(예를 들어 나뭇잎이나 꽃잎을 3d로 그릴려는데)
원하는 곡면이 안그려지네요 이럴때 어떤 방법을 이용해 작업해야하는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surf 명령으로 그린 객체를 간혹 부드러운 메쉬라 솔리드로 변환될 때가 있는데 이렇게 변환된객체를 모델링할때에 메쉬선(??)이 조밀하게 나와 시간이 모델링 시간이 매우 오래걸리는데 이런거 조정할 방법은 없나요?
미루던 3d를 막시작했지만 후딱 마스터하고 max도 배우고 싶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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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추가로 캐드 2009에서는 3dorbit을 사용하면 원점이 화면 중심에 있어 객체를 돌리고 보는데에 아주 편하덴더요, 이상하게 2010 3dorbit을 사용하면 원점이 고정원점이라 객체를 돌려보기 어렵습니다.
이거 해결할 방법아시는 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