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 캐드할때 선하나하나 긋는게 신기하고 재밋기도하고
반복해서 그린다고 해도 연습이라 생각하고 빨리 익히기 위해
아무렇지 않았는데
어느때 부턴가 반복해서 그리는것(TAP, HOLE, BEARING….기계분과입니다.^^)들이좀……….
그래서 생각한게 block이란게 있잖습니까
block로 설정하고 insert로 불러들이는거요^^
좀 응용해서 첨에 dwt만들때 block설정 다해놓고
acad2004..lsp에서
(princ)
(VMON)
(DEFUN C:3 () (COMMAND “INSERT” “M3”))
(DEFUN C:4 () (COMMAND “INSERT” “M4”))
.
.
.
이런식으로
물론 M3, M4를 먼저 설정해놓은 dwt에서만 적용이 되는거지만..
재가 알고 싶은걸 간단히 설명하면…….
아무 도면(첨에 block를 설정안한 도면 등)에서 설정해놓은 block를 불러들일수 있는 lisp입니다.
그르니까…. 어떤 방을 만들고 거기에 재가 필요한 block들을 그려서
넣어놓고
위의 lisp처럼 작성해놓으면 어느 도면에서도 불러들일수 있는 그런 lisp를 짜고 십습니다.
쉽게 방만 지정할수 있음 될꺼 같은데 복잡한건지 아니면 간단한건지……어렵네요^^
캐드에대해 많이 안다고 자부하던 재가 좀 건방졌다는
생각까지 들정도네요^^
그림만 그릴줄알고 속도만 빠르다고 해서 캐드를 많이 한다고 한 재가 부끄럽습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재가 lisp는 저기 위에 꺼밖에 모릅니다. 구체적인 설명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