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두개다 같은 객체인데 캐드에서 제공하는 함수로 구한 센터점이랑
아크맵에서 구해지는 센터점이랑 센터점이 틀리거든요.
첫번째 그림은 캐드에서 제공하는
(ade_expreval ent_name “.centroid” “point”) 이함수를 이용해서 센터점을 구한건데요
그림에 있는 객체처럼 객체의 모양이 ㄱ ㄴ ㄷ 이런식으로 꺽이는 정도가 큰 객체는
객체의 센터점이 객체의 가운데가 아니라 첨부된 그림처럼 객체를 약간 벗어난 곳을
센터점으로 구하더라구요.
두번째 그림을 보시면
같은 객체인데 아크맵을 이용해서 구한 센터점인데
아크맵을 쓰면 정확한 센터점이 구해지더라구요.
아크맵을 매번 쓸수도 없고 제가 원하는건 아크맵에서 구한것처럼
ㄱ ㄴ ㄷ 모양으로 객체가 큰폭으로 꺽이더라도 정확한 센터점을 구하고 싶은데
알고리즘이 안떠올라서요…
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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