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속성이 사라진걸 다시 블록화 시키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겟어요.
자료 올립니다. 캐드2006 작성된 도면이고요..
변경전 도면과.. 변경후 도면을 따로 블록화 시키려고 하거든요.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잉 ? 2006 버전이 아닌데요
늦게 드린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근데..
“변경전 도면과.. 변경후 도면을 따로 블록화 시키려고 하거든요. “
이 말씀의 의미를 잘 모르겠어요…
현재 업로드된 파일은
변경전 도면에 삽입된 블럭과 변경후 도면에 삽입된 블럭은 같은 블럭들입니다.
개수 세는것 등 여타 작업하시는데 크게 무리없을 것 같은데요…
굳이 서로 모양은 같으나 이름이 다른 블럭을 써야 한다면 말씀하세요…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한 거죠..
일일이 블럭에서 다시 불러와서 작업 한건가요..
아니면.. 블럭이 깨진걸 어떻게 블럭화 한겁니까..
전 아무리 머리 짜메고 해서 .. 못하겠던데..
DreamTheater님이 해결 해주셨네요..
자재를 뽑기 위해서..
머리 아팠거든요..
방법좀 가르쳐 주시면..
리스 프로그램으로 살린건가요?
제발 가르쳐주셔요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안나오고..
어떻게 할줄 몰라서..
여기 올렸는데..
하여튼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어떻게 살렸는지..
다른 사무실에 사람들은 살릴 수 없다고 그러던데..
일일이 작업 해야 된다던데..
어떻게 살린거죠?
ㅋㅋ…정답은…
제 수준에는 익스플로드된 블럭을 살릴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일일이’ 입력한 겁니다.
다행이도 도면이 그래도 약간은 레이어가 나눠져 있고
참조할 원본 블럭이 남아 있어서,
깨진 블럭 별로 분류 해놓고 원본 블럭으로 치환하는 ‘노가다’가
가능했었습니다.
삼사십분쯤 걸릴듯해서…시작했는데
(더 난감한 상태였으면 잠수타려고 했었는데…ㅋ)
생각보다는 더 오래 걸렸습니다. @.@
그래도 쓸데없는 일 했다는 생각은 안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자재 수량 이제 뽑을 수 있게 되었네요..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