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상에 3D로 그려놓은 직육면체를
배치 상에서 각각 평면도, 정면도의 2개의 뷰포트로 해 놓고 작업중인 상태입니다.
평면도 뷰포트 상의 객체를 90도 회전시키려 하는데 좌표 변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ROTATE 명령어가 아닌 DVIEW 명령어를 썼고요!!
그런데 문제가 DVIEW 명령어를 사용해 평면도 상의 객체를 회전시키고 나면
1) 정면도 상에 객체가 보이지 않게 되거나
2) 매번 그렇지는 않고 가끔 그래서 더 이해가 안되는데
원래 zoom >> e(범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그려놓은 객체만으로 뷰포트가 가득 찼었는데
dview 명령어로 회전시키고 나면 다른 보이지 않는 객체가 생성된 것처럼
zoom >> e(범위) 명령어를 써도 화면에 조그맣게 구석에 객체가 잡혀서요.
왜 그러는지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 있을까요?
혹은 dview 명령어 말고 객체의 좌표위치가 변하지 않고 뷰포트 상에서 회전시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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