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 MODE(음영처리)를 하게되면 3D모델링 화면이 깨어집니다(그래픽 왜곡현상)
겹쳐진 부분도 없고 정확하게 모델링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성능이 낮으면 그런현상이 있다고 하여.
CPU를 1.8G —> 2.8G 로
그래픽 카드를 지포스 계열 —> 쿼드로 FX 500으로 업그레이드 하엿습니만. 그래도 화면 깨어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옵션에서 표시 해상도(4개항목 모두) 최대로 수정했습니다.
도저히 원인을 모르겠군요.그래픽 드라이버도 최신으로 업데이트 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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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깨진다는 것인지 잘 몰겠는데 캡쳐라두 해주세욤..^^ 아마도 옵션 설정에서 하드웨어 선택을 해주셔야 할겁니다……
캐스터 부분과 부품간의 경계부분이 깨어집니다.확대를 하게되면 깨어짐 현상이 심해지구여…
컴퓨터 문제인지 아니면 캐드설정에 문제인지요?
옵션에서 표시해상도 4개항목 모두 최대로 했습니다만 개선이 안됩니다.
고수님들 답변 바랍니다….꾸벅…
option>system>current 3d Graphics display>properties..>acceleration에서 하드웨어선택하시구 wopengl7.hdi선택하시면 됩니다…..쉐이드 상태에서 경계면은
acceleration 소프트웨어 선택시 깨어집니다….글픽카드가 괜찮으시다면 하드웨어 가속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블루칠칠 고수님 감사합니다.답글대로 설정하고 해결 되었습니다.꾸벅…
한가지 더 궁금한 사항은 wopengl7.hdi는 어떤 하드웨어입니까?이외에 여러가지 이름이 있던데요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저도 잘은 모르지만 캐드같은 경우 벡터 프로그램입니다..opengl을 사용하죠, 그래픽을 빠르고 정확하게 보여주기 위해 보통 프로그램 내에 있는 가속장치를이용합니다 그리고 그 가속장치는 시피유를 사용하죠
하지만 그 역할을 그래픽 카드의 gpu로 떠넘기는 것이 하드웨어적으로 제어를 하는 것입니다. 위에 wopengl7은 그런 역할을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캐드나 맥스 등도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opengl 전문 그래픽 카드라면 프로그램을 돌리고 그래픽 부분까지 시피유로 떠넘기기 보다는 프로그램 연산만 시키고 나머지 그래픽부분을 vga로 넘기면 계산도 조금은 빨라 지겠죠, 그리고 하드웨어적으로 제어가 되면
카드의 성능에 따라 뷰가 빨라지고 깨끗해지고 ……뭐 그런걸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