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업을하다가 질문드립니다.
ucs를 쓰면 보통 마우스가 돌아가던데
어떤 도면은 객체가 돌아가버립니다.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수님들 답변기다립니다.
사진은 하나는 객체가 돌아간 사진, 하나는 마우스가 돌아간사진입니다.
User Coordinate System의 약자입니다… 사용법이나 기능 설명은 책이나 도움말, 또는 이곳에서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작업을하다가 질문드립니다.
ucs를 쓰면 보통 마우스가 돌아가던데
어떤 도면은 객체가 돌아가버립니다.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수님들 답변기다립니다.
사진은 하나는 객체가 돌아간 사진, 하나는 마우스가 돌아간사진입니다.
UCS 명령어 대해 자세히 좀 칼켜주세요
User Coordinate System의 약자입니다… 사용법이나 기능 설명은 책이나 도움말, 또는 이곳에서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ucs는 치수 옵션내용보다 더 설명이 어럽습니다. 이해하기 젤 어러운 부분이고
ucs옵션중에도 여러가지가 있죠. 그러나 일단 몇가지 정도만 익히면 나머지도 이해가 갈것입니다. 오토캐드 처음실행하면 왼쪽하단 코너에 있는 wcs세계좌표계있죠. 바로 그것을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바꾸는 것을 의미합
예를들어 원통이 있다고 생각하죠 원통윗부분 둥근부분에 해치를 하고 싶은데 이경우엔 현재 ucs좌표계가 원통과 같은 평면상에 있죠. 그래서 해치를 할수가 있죠. 그런데 원통이 누워있다고 치죠 그러면 그 누워있는 원통의
앞부분에 해치를 할수가 없죠. 이럴때 ucs x축을 90도 세우면 누워있는 원통과 같은 평면이 됩니다. 이해가 잘 안되실지도 모르시겠지만 이렇게 ucs는 현재 도면상의 3차원객체와 같은 평면상태를 만들기 위해
좌표계의 x,y,z축을 이동시키는 명령입니다. ucs>3point 옵션을 익혀보세요. 그러면 감이 잡힐것입니다.
즉 도면작업을 위해 사용자가 좌표계를 임의로 조정하는 명령어를 말합니다.
ucs 어려우면서도 쉽고…. 난해한… 강좌나. 작은모임의 3D 스터디에서 관련 자료를 검색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잘 몰라서 댓글 안달려고 했는데, 댓글이 없어서 남깁니다.
네이버,다음 에서 캐드명령 plan 검색 해보세요.
답변을 얻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첫 번째 도면은 ucsicon 으로 보고자 하는 방향으로 좌표를 돌려주고 plan
두 번째 도면은 snapang 을 0으로 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