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에서 작업 잘하고 , 페이퍼 모드로 왔는데 모형에서 wipe out 했던곳 위에서는 모든 선들이 안보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오늘까지 제출해야하는데.. 이런경우 없었는데 왜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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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가림속성이라서
DRAWORDER 해서 B(뒤로)보내면 선이 앞으로올거에요
순서바꾸기 다해보았거든요. MV 창을 뒤로도 해보고 보이고 싶은 선을 앞으로도 해보고.
근데 왜 안될까요? 컴터 껏다도 해보고. ㅋ
아~ 이렇게 했더니 그래도 출력할때는 paper mode에서 작업한게 위로 가서 나오긴 하는데요, model mode 에서 wipe out 했던거 위에 PM에서 작업한것은 그냥 겹쳐서만 나와요. 화면상으로는 PM에서 작업한게 MD의 wipe out한 박스에 가려서 안보이네요. 제대로 wipe out한것과PM작업한거의 관계가 나오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휴.. 혼자 답을 찾았어요!!!!
답은
첫째, “WIPEOUT 할때 출력되는 선으로 하는것 입니다.” 이건 예전에서 깜빡하구선, 또 출력안되는선으로 해서 원하는게 안가려졌어요.
*아래는 도움말에서 따온것입니다. 여러분도 참고하세요! 화면상으로는 해결된 방법인겁니다.
겹치는 객체를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 기본 표시 동작을 조정합니다.
0
객체 겹치기의 기본 그리기 순서를 끕니다. 객체를 편집하고 나면, 그리기 순서에 관계없이 도면이 재생성(REGEN)되거나 다시 열릴 때까지 객체가 맨 위에 표시됩니다. 이 설정은 그리기 순서 상속도 끕니다. 아래에 나열된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객체에서 작성된 새 객체에는 원래 객체의 그리기 순서가 지정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여 큰 도면에서의 편집 작업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상속 영향을 받는 명령은 BREAK, FILLET, HATCH, HATCHEDIT, EXPLODE, TRIM, JOIN, PEDIT, 및 OFFSET입니다.
1
객체의 기본 그리기 순서를 켭니다. 객체를 편집하고 나면 정확한 그리기 순선에 따라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2
그리기 순서 상속을 켭니다. 위에 나열된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객체에서 작성된 새 객체는 원래 객체의 그리기 순서에 지정됩니다.
3
전체 그리기 순서 표시를 제공합니다. 정확한 객체 그리기 순서를 켜고 그리기 순서 상속도 켭니다.
도움말이 어떤한 답변보다 우선시 해야 합니다.
도움말로 70~80프로 해결됩니다.
그외는 내공, 연륜에 의한 해결법입니다.
어 안되네. 그럼 고캐드에서 질문하지마시고, 도움말보고, 그래도 이해가 안되거나. 해결 안되면,
질문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오~ 저도 … 이것때문에 검색하다 여기까지… 완전 소중한 도움이에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