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0 등록일: 2005-01-112005-01-11T17:43:33+09:00 2005-01-11T17:43:33+09:0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고수님들~2D로 그린 도면을 3D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알려주세용~ 좌표계로 그린 도면이 아닌 그냥(?)그린 2D 도면을 3D로 전환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십시요. 부탁요~^^::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캐디안으로 도면을 열때 한글이 ???로 표시되는 문제 CADian Lisp 캐디안에서 렌더링 기능이 지원되나요? 동적블록 신축에서 길이를 늘릴때 최종 길이를 입력 또는 늘려야 하는 차이만큼의 길이를 입력 8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Deleted User] 2005-01-11T18:39:4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39 pm vpoint 라는 3D명령어로 시점을 바꿔주시면 2D도면이 바닥에 깔리면서 3D로 바꿔집니다… 이 질문이 맞으시는 지 모르겠지만^^… [Deleted User] 2005-01-11T18:42:2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42 pm 3차원 좌표계 X,Y,Z축을 사용함.<VPOINT> 시점 변경하기관찰자의 시점을 변경하여 3차원으로 물체를 관측함. 평면(원점)에서의 각축으로 이동하는 방향과 거리값(거리값 1 = 도면영역의 값)을 이용함. [Deleted User] 2005-01-11T18:54:1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54 pm 음.. 정확한 질문 요지가. Ami 님의 답변처럼 3D view 로 보는 것인지 3D 객체를 만드는 것인지… 3D view 로 보시려고 하시면 Ami 님의 말씀대로 하면 상관 없겠지만.. [Deleted User] 2005-01-11T18:55:1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55 pm 2D 객체를 3D 형상화 하는 방법을 물으신다면… 바로 3D 로 전환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훔.. 그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만… 전환 시키는 개념은 아닙니다. [Deleted User] 2005-01-11T18:56:3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56 pm 2D 로 도안이 된 것을 3D 형태로 modeling 해 내는 과정은 있습니다만.. 3D 로의 전환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modeling 에는 3가지 종류가 잇습니다만. 면을 가지고 있는 객체를 만드는 생성명령엔 [Deleted User] 2005-01-11T18:58:3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58 pm 총 6가지 명령이 있습니다. (수정 명령 제외) 3D 객체로 만들고자 하신다면 우선 어떤 만들고자 하는 객체의 삼차원 개념과 모델링 방식을 채택할 것이냐를 선택 한 다음.. 이에 맞는 모델링 명령을 구사하여 객체를 [Deleted User] 2005-01-11T18:59:4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6:59 pm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방식에 상관없이 여러가지 병행하여 사용하여도 무관 합니다. [Deleted User] 2005-01-11T19:01:1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11 7:01 pm 3D 에 관한 명령은 총 30가지 내외가 되며, 이에 관한 사항은 관련 서적, 또는 본 게시판 '작은모임>3D model study' 게시판에서 참고 자료로 참고, 또는 Text 또는 동영상 강좌를 통하면 됩니다.
vpoint 라는 3D명령어로 시점을 바꿔주시면 2D도면이 바닥에 깔리면서 3D로 바꿔집니다… 이 질문이 맞으시는 지 모르겠지만^^…
3차원 좌표계 X,Y,Z축을 사용함.<VPOINT> 시점 변경하기관찰자의 시점을 변경하여 3차원으로 물체를 관측함. 평면(원점)에서의 각축으로 이동하는 방향과 거리값(거리값 1 = 도면영역의 값)을 이용함.
음.. 정확한 질문 요지가. Ami 님의 답변처럼 3D view 로 보는 것인지 3D 객체를 만드는 것인지… 3D view 로 보시려고 하시면 Ami 님의 말씀대로 하면 상관 없겠지만..
2D 객체를 3D 형상화 하는 방법을 물으신다면… 바로 3D 로 전환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훔.. 그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만… 전환 시키는 개념은 아닙니다.
2D 로 도안이 된 것을 3D 형태로 modeling 해 내는 과정은 있습니다만.. 3D 로의 전환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modeling 에는 3가지 종류가 잇습니다만. 면을 가지고 있는 객체를 만드는 생성명령엔
총 6가지 명령이 있습니다. (수정 명령 제외) 3D 객체로 만들고자 하신다면 우선 어떤 만들고자 하는 객체의 삼차원 개념과 모델링 방식을 채택할 것이냐를 선택 한 다음.. 이에 맞는 모델링 명령을 구사하여 객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방식에 상관없이 여러가지 병행하여 사용하여도 무관 합니다.
3D 에 관한 명령은 총 30가지 내외가 되며, 이에 관한 사항은 관련 서적, 또는 본 게시판 '작은모임>3D model study' 게시판에서 참고 자료로 참고, 또는 Text 또는 동영상 강좌를 통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