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일상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나름 캐드 한지가 꽤 됬다고 생각하는데…..무지막지한 노가다로 실력을 매꾸는게
한계가 오는듯 합니다. ㅜㅜ
주위에 캐드실력자분들도 없고….
제가 하는 노가다중에 요런노가다 편하게 하시는분 있으시는지요?
다름이아니고 기계조립도 그릴때 부품이 겹치는 부분을 중요부위는 은선으로 표현합니다만
엄청난 노가다….로 전 그냥 생략 해버릴때가 많읍니다.
근데 이 생략이라는거도 trim 으로 해결할려니 장난아니네요
예시를 첨부 해두었읍니다..
드로잉1의 그림처럼 겹치는 블럭을 빠르게 삭제(trim)하거나 은선 처리하는 방법이 있나요?
한수 지도 부탁드리겠읍니다…
(wipeout 등등 많이 시도해보긴했으나 영….ㅜㅜ)
대니보이Lv.0
블럭을 빠르게 삭제(trim)하거나 은선 처리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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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무식한 캐드를 하는 사람인데, 별로 도움이 않되는 한말씀드릴께요
1. 도면에 블럭을 많이 사용하시니까 해당 블럭의 실루엣을 만들어 놓으세요
2. Express 기능중에 extrim 기능으로 In/Out Boundary 잡아서 트림하세요.
기계캐드 에서는 Boms 등을 위해 블럭많이 사용하잖아요!? 블럭의 실루엔드 만드어 놓으시고
특정 블럭위에 제삽입하고 트림한다음에 해당 실루엔 레이어를 한방에 삭제하면 될것 같은데,
실루엣 만드는 알고리즘을 짜서 리습돌려 만들면 좋겠는데,…. line ,lwpolyline,arc,etc 등등이
교차되는 지점을 break 명령어를 사용하여 자라내고, polyline join 하면 대략적으로 실루엣 생성될것같은데, 그리고 Inner Boundary 삭제하면 … 암튼 도움 줄수 없어 죄송합니다.
ㅋㅋ 같은 노가다 캐드시라니 반갑읍니다….농담이에요 ^^;;
움,,,,에벤님 답변에도 제가 모르는것들이 많네요 배울거리가 생긴거 같읍니다.
답변 감사하고요.
새해도 노가다 많이 하시고 ^^;; 복도 많이 받으십시요….아!!!
추가로
로또도 담첨되세요~~~~~!!!!
기계쟁이 한테 정말 필요한 기능인것 같습니다.혹시 관련 리습 구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